본문 바로가기
정보

슈가맨3 여행스케치 별이진다네 추억 소환 완료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21.

슈가맨3에서 이번에 추억소환을 하였는 가수는 바로 여행스케치의 별이진다네 입니다. 일단 여행스케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스케치는 1989년 제2회 명지대학교 백마가요제를 계기로 만들어진 그룹이라고 합니다. 여러 악기의 합주가 아닌 친숙한 통기타와 풀벌레 계곡의 물소리, 빗소리등 자연의 효과음이 담뎌 화제가 된 여행스케치 1집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별이진다네를 발표한후 대학가와 젊은층, 방송가에도 신선한 메세지를를 던지면서 등장을 하였습니다.

2002년 9집 까지 정규앨범을 발매를 하였다고 합니다. 예술의 전당 야외무대공연을 녹음한 그들의 첫 라이브앨범 소품을 통해 2002년 중반까지 꾸준한 앨범을 발표 했다고 합니다. 2003년 두장짜리 cd베스트 음반을 다른 동료가수들과 함께 피처링을 통해 내면서 멤버의 구성 컨셉을 형태로 변화를 주었다고 합니다.

 

09년 부터 10년 다이어리 미니앨범을 발표 했다고 합니다. 타이틀 곡인 별이뜬다네는 별이진다네를 재미있고 색다르게 각색한 태리더 비젼이였다고 합니다. 배우 김정은의 예븐 피처링으로 노래를 맑고 밝게 생동감을 주었으며 여행스케치 두벰버의 풋풋한 랩으로 세간에 주목이 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20년이 넘도록 TV를 통한 방송 활동보다는 라디오와 대학가 소극장의 라이브를 중심으로 주로 활동 하였다고 합니다. 90년대엔 고 김광석과 함께 대학로 소극장 문화의 쌍두마차였다고 합니다. 2000년대엔 동물원 자건거탄풍경 유리상자 등과 함께 많은 공연과 방송무대를 가지며 활동하였다고 합니다. 현재는 영역을 더 확대해서 심신 마로니에와 함께 방송과 이벤트성 무대를 많이 갖았다고 합니다. 아직 방송 활동보다는 기업축제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조만간 정규 10집 앨범을 발표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최근 2014년 12월 18일 25주년 맞이 싱글앨범 집밥을 완성하여 대중에 선보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