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비전력 계산기 활용 전기요금 확인하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1.

소비전력계산기 : 전기요금확인

소비전력계산기 : 전기요금확인

찬바람이 살살 불기 시작하면서 에어컨 보다는 이제는 간단한 난방을 하기 위하여 온풍기 같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사용을 할려고 하는 제품을 더 사용을 하게 되면 얼마정도의 전기요금이 더 추가적으로 발생하는지를 알아볼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몇키로와트 제품을 어느정도 사용을 하면 얼마만큼의 전기요금이 더 추가가 되는지를 알아보는 방법이 별로 없지만 한전사이터지점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소비전력계산기 활용하면 본인에게 추가가 되는 전기요금확인 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이동합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에서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소비전력계산기 이용하기 위하여 '요금계산비교'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의 이미지를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전기제품을 추가 하였을때 추가적으로 청구되는 전기요금확인하기 위해서는 사용제품요금계산 버튼으로 확인할수 있지만 일단 전기요금계산기 기능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청구가 되는 전기요금은 기본요금, 사용량요금, 전기요금계, 부가가치세, 전력산업기반기금, 청구요금합계 형식으로 사용자에게 청구가 되고 있는 전기요금인것 같습니다.

이런 전기요금이 어떻게 청구가 되는지에 대하여 전기요금계산기 활용을 하실려면 본인이 한전과 계약이 되어 있는 계약종별선택을 먼저하여 주어야 합니다. 계약종별선택을 한다음에 조건선택을 하여주어야 합니다. 조건선택에는 계약전력이 몇키오인지 그리고 수전전압이 어떤형식의 수전전압인디 그리고 월 사용량이 얼마를 사용을 하였는지 그리고 사용기간은 얼마정도를 사용하였는지를 입력하고 요금계산을 하시면 본인에게 청구된 한전요금과 비교를 하여 과하게 청구가 되었는지를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는 전기요금계산기 입니다.

그럼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소비전력계산기 활용을 위하여 사용제품요금계산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그러면 월간예상전기요금계산을 아주 쉽게 한번에 할수 있는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제품요금계산은 일반가정에서 전기제품을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할때 월간전기요금을 미리 계산해볼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요금계산액에는 할인요금 과 TV수신료는 미반영된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용하실려는 전기제품의 소비전력을 사전파악하여야 사용제품 요금계산기를 활용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제품요금계산을 이용하여 소비전력을 알아볼수 있는 계산기는 추가되는 전기제품의 월 사용량은 30일 기준으로 계산이 된다고 하니 31일이 한달이거나 28일 한달인달은 차이가 발생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사용제품 소비전력계산기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본인에게 청구가 되고 있는 월평균전기요금을 입력하시는것 부터가 시작입니다. 월평균전기요금을 입력하셨으면 추가가 되는 전기제품 소비전력을 W수로 입력하여주신다음에 평균 1일 소비시간을 입력하여주세요. 저같은 경우 월평균전기요금이 25000원으로 설정한다음에 추가가 되는 전기제품 소비전력을 50W로 하루에 10시간을 사용하는것으로 입력하였습니다. 결과는 25000원 월평균 청구되는 사용량은 약 210kw라고 합니다. 그러나 50w제품의 추가로 월예상 전기사용량이 225kwh로 변하면서 월 예상 전기요금이 25000원에서 28370원이 청구 예정되는것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