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시래기 삶는법 활용음식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8.

맛남의광장 시래기활용 : 시래기 삶는법 활용음식

시래기음식이 좋다고하여 인터넷에서 구입은 하였지만 일단 마른시래기가 배송이 오는 경우가 있을것입니다. 아니면 시래기를 삶아서 축축한 상태를 포장하여 배송이 오는 경우도 있지만 건강한 시래기를 드시기 위해서는 건조된 시래기를 직접 삶아서 드시는것이 가장 건강한 식재료를 드실수 있을것 입니다. 이런 젊은분들이 어려워하는 시래기삶는법 관련하여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보여주었습니다. 맛나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된 시래기삶는법과 시래기활용음식 관련한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래기는 물을 받은 냄비에 삶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냄비에 혹시나 모를 이물질이 들어 있을수 있으니 흐르는 물에 한번 세척을 하여준 마른시래기를 냄비에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스텐그릇에 물을 받아서 시래기가 물이 끓으면서 둥둥 뜨지 않게 눌러주세요.

시래기를 삶을때 물에 뜨지 않게 삶아주는것이 시래기삶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시래기를 눌어서 물에 뜨지 않게 골고루 삶아주어야 질기지 않은 시래기음식을 만들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시래기를 냄비에서 삶는 시간은 물에 뜨지 않게 시래기를 눌러준 다음에 중불로 보글보글 끓을정도로 끓이면서 30분정도 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30분 삶았다고 바로 꺼내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냄비에서 삶은 시래기는 삶아낸 물에 그대로 4시간에서 5시간을 놓아두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4시간에서 5시간을 놓아두어 삶아낸 시래기가 뜸이 들면 그때 씨래기를 건재내면 된다고 합니다. 건져낸 시래기는 먹을 만큼만 소포장을 하여서 냉동실에 얼려두면 나중에 시래기음식에 바로 활용을 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음식을 만들어 보신 백종원대표가 처음 알았다고 능청스럽게 이야기하는 시래기삶은법 이였습니다. 삶은 시래기를 이용하여 현지에서 활용하는 음식은 시래기된장지짐, 시래기생선조림, 시래기장아찌 방법으로 많이 섭취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