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돼지고기 시래기밥 양념장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8.

맛남의광장 시래기레시피 : 백종원 돼지고기 시래기밥 양념장 만들기 레시피

시래기를 주제로 진행을 하고 있는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서 시래기를 불려서 삶은 다음에 불린시래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돼지고기시래기밥 만드는 과정과 양념장 만드는 과정이 방영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진행을 하는 백종원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된 돼지고기시래기밥과 양념장 만드는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래기를 삶아줄것 입니다. 끓는물에 잠길정도로 시래기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넣은 시래기는 20분간 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삶아준 시래기는 다 삶은후 20분간만 더 물에 불려주세요. 그냥 20분간을 그대로 끓는물에 담구어 두면 됩니다.

이렇게 삶은 시래기를 돼지고기와 함께 돼지고기시래기밥을 만들것 입니다. 반찬이 없을때 식탁위의 최종병기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양념장까지 곁들여 먹으면 입맛 살리는 스페셜 시래기 이용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단 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파를 잘게 썰어준 다음에 미리 삶아서 준비를 하였는 시래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일정한 간격으로 썰어서 한번에 섞을수 있게 볼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손질한 파와 시래기를 한번에 넣고 돼지고기 갈았는것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된장과 간마늘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들기름을 넣은 다음에 들어갔는 재료들일 혼합이 잘되게 고소한 들기름 냄새를 맏으면서 된장이 잘 풀리게 시래기를 혼합하여 주세요.

모든 재료들을 잘 섞어주었으면 이번에는 밥솥에 들어 있는 쌀위에 돼기고기와 시래기무친것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밥의 물양은 평소 밥하듯이 마추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미 시래기는 불려서 삶아것이니 밥물량은 동일하게 하면 된다고 합니다. 물을 맞춰놓은 밥솥에 양념한 시래기를 올려주세요.

이제 밥솥에 밥만 안치기만 하면 시래기밥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구수한 된장향과 향긋한 시래기향이 한곳에 어울어지는 맛의 돼지고기시래기밥이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를 쫑쫑 썰은다음에 부추를 잘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간장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돼지고기시래기밥과 잘어울어지는 양념장이 되기 위하여 백종원레시피에 빠지면 섭섭한 설탕을 넣고 고춧가루와 깨를 함께 넣어주세요.

그리고 한국인의 음식에 빠져서는 안되는 마늘을 넣고 참기름을 마지막으로 넣어서 비벼주시면 돼지고기시래기밥과 아주 잘 어울어지는 양념장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