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백종원 시래기된장볶음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8.

시래기요리중의 하나인 시래기된장볶음 만드는방법이 맛남의광장 출연중인 백종원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방영된 시래기된장볶음 만드는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재료를 칼질하여 손질을 하여줄것입니다. 불린다음 데쳐두었는 시래기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대파를 반으로 가른다음에 쫑쫑 썰어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이번에는 준비된 재료들을 볶아줄것입니다. 시래기된장볶음에 파기름을 만들어 사용을 하시는 백종원레시피입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그럼다름 대파를 썰어준비를 하였는 재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파기름이 만들어지면 돼지고기 갈았는것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를 넣은다음에는 돼지고기가 뭉치지 않게 잘 풀어주면서 저어주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백종원레피시에 시래기요리에 하나를 더 추가를 하면 돼지고기 대신 끓인멸치를 넣어 푹 끓여도 맛이 좋은 시래기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먹고 좋은 크기로 썰어두었는 시래기를 넣어주세요. 시래기를 넣어준 다음에 된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설탕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시래기와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시래기요리를 하실때 설탕을 활용 잘하시면 더욱 식감이 좋으면서 맛이 좋은 시래기요리를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물을 조금 넣어 자박한 시래기된장볶음이 되게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마늘,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매콤한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춧가루를 기호에 마추어서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알싸한 맛을 더욱 내기 위하여 청양고추를 넣어서 마무리 해주시면 아주 손쉽게 만들어지는 시래기된장볶음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맛남의광장 백종원대표가 이야기를 하시길 시래기요리는 한번 삶아놓기만 하면 참 쉬운 시래기요리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