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백종원 통조림 시래기고등어조림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8.

맛남의광장 시래기레시피 : 백종원 통조림 시래기고등어조림 만들기

시래기요리를 만드는데 이번에는 시래기와 궁합이 잘맛은 고등어통조림을 이용하여 만드는 고등어통조림요리중의 하나인 시래기고등어조림 만드는 방법이 백종원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되었습니다. 고등어통조림을 이용하여 어떤 음식을 만들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도움이 되는 백종원레시피가 될것 같습니다.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시래기고등어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맛남의광장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고등어를 사용하여도 되지만 생고등어를 이용하여 시래기고등어조림을 만들면 뼈가 들어있어 불편한 부분도 있고 비린맛이나서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니 편하게 고등어통조림을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고등어통조림을 따서 고등어를 담어주시고 통조림에 남아 있는 국물은 고등어조림양념장을 만들것 입니다. 버리시면 안됩니다.

고등어를 조릴냄비에 넣은다음에 그위에 손질을 하여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둔 시래기를 넉넉히 올려주세요. 시래기를 넓게 펴서 올린다음 쫑쫑 썰은 파도 올리고 취향에 맞게 청양고추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된장 한두숟가락을 넣어주시면 기본준비는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를 덜어내고 남았는 고등어통조림의 국물에 고추장을 한숟가락 넣어주세요.

모든 맛남의광장 출연진 분들이 신기해 하는 부분이였습니다. 캠핑장에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캠핑요리로 전혀 손색이 없는 시래기고등어조림 음식인것 같습니다. 고추장을 넣은 고등어통조림 국물에 진간장, 설탕, 간마늘,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간생강을 넣어서 저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진 특제양념을 고등어조림냄비에 넣어주세요. 시래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시래기요리는 우리에게 친숙한 재료들과 찰떡궁합인 시래기라고 합니다. 통조림을 이용하여 만든 양념장이 통조림에 남아 있으니 물을 넣고 알뜰살뜰 하게 남은 양념까지 냄비에 넣어주세요.

시래기고등어조림에 들어가는 물양은 자박하게 넣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등어통조림을 사용하여 시래기고등어조림을 만드는것이 아닌 일반생선을 이용하여 시래기생선조림을 만드는 경우에는 물을 조금 더 넣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