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수제비달인 논산 부자주걱수제비 주소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22.

상호 : 부자주걱수제비

주소 : 충남 논산시 중앙로 500번길 17-1(화지동 41-66)

전화번호 : 041-734-0679

메뉴 : 수제비 5,000원, 잔치국수5,000원, 만두수제비 6,000원


생활의 달인에서 이번에 취재를 한 가게는 바로 수제비로 논산에서 유명한 부자주걱수제비에 대하여 취재를 하였습니다. 부자주걱수제비는 논산에 위치하는 화지중앙시장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수제비전문점 입니다. 추운겨울에 뜨뜻한 국물이 생각이 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안성맞춤의 메뉴인것 같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출연전에도 이미 논산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한 수제비전문점 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생활의달인에 나오는 첫화면 부터가 너무 신기합니다. 주걱을 이용을 하여서 수제비를 뜨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수제비를 일반적으로는 손을 이용을 하여서 만드는 과정으로 많이 수제비를 만드는데 논산 부자주걱수제비는 주걱위에 반죽을 올려서 칼로 빗어 만드는 과정으로 수제비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렇게 신기하게 만들어진 수제비는 이미 많은 분들이 점심시간에 뜨거운 국물에 몸을 녹이기 위하여 가게내부에 자리가 없을 정도로 손님이 많은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만큼 화지중앙시장에서는 인기가 엄청난 가게인것 같습니다. 수제비를 뜨는 모습만 신기한것이 아닌 은둔식달이 드시면서 반죽이 정말 신기하다느 이야기를 정말 많이 하십니다. 수제비를 주걱에 뜨는것만으로 인기가 있지 않았을것 입니다. 그리고 수제비를 주걱에 뜬다고 해서 맛이 엄청 달라지는것은 아닐것이니까요

부자주걱수제비에서는 수제비를 주문하면 밑반찬으로 제공이 되는 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김치부터도 색다르다고 합니다. 금방 담근 김치같이 싱싱하다고 합니다. 기본제공이 되는 김치와 어울어지는 칼국수의 맛이 아주 일품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반죽도 일반적인 반죽과는 다른 숙성이 아주 잘되어 있는 반죽이라고 설명을 하여 주십니다.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수제비 반죽을 하는 논산에 위치하는 부자주걱수제비 전문점의 맛이 정말 궁금합니다.

수제비는 일반적으로 한국사람들이면 거의 모든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일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게중에서 창업을 하시어도 국수나 칼국수 수제비 전문점을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입니다. 그러나 논산 부자주걱수제비의 음식만드는 방법도 특이하지만 반죽도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수제비를 만들고 계시다고 평가를 합니다. 논산에 방문을 하여서 새로운 음식을 찾으시는 분들이면 논산 화지중앙시장 인근에 위치하는 부자주걱수제비를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