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시래기수프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8.

시래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새로은 수프 음식인 시래기수프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 방영이 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방영된 시래기수프 만드는 레시피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삶아서 손질하여 두었는 시래기를 잘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양파도 잘게 썰어주는것이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양파도 아주 잘게 썰어주세요. 잘게 양파와 시래기를 썰어주셔야지 수프로 만들어서 식감이 나쁘지 않을것이니 최대한 잘게 썰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감자를 삶아주세요. 삶은감자를 잘게 잘라서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믹서기에 소량의 물을 넣고 갈면 수프레 넣을 준비가 되는 삶은 감자라고 합니다. 만약 조금 씹히는 수프가 좋으면 삶은감자를 덜 갈면 된다고 합니다.

잘게 썰어준비한 시래기와 양파를 프라이팬에 볶아줄것입니다. 버터를 밥수저로 한가득 떠서 프라이팬에 넣어준 다음에 양파와 시래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버터를 넣어 고소함을 가미하고 양파로 천연단맛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볶아주시면 버터와 함께 볶아지면서 좋은냄새 솔솔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버터를 넣고 볶아주었는 시래기에 믹서기에 갈아주었는 삶은감자를 넣어주시고 우유를 넣어주세요. 그러나 믹서기에 갈았는 감자는 잘 풀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유를 넣으며 살살 다른재료와 함께 썩이게 하여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유는 적당량을 조금씩 넣어주시면서 풀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마추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후추와 파슬리를 추가하여 주시면 고소함 끝판왕인 시래기수프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