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9.

안산 다문화음식거리 우즈베키스탄 전문점 후르셰다사마르칸트 맛있는녀석들 방영

  • 상호 : 후르셰다사마르칸트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다문화2길3 (원곡동788-7)
  • 연락처 : 031-492-6984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메뉴 : 양고기꼬치, 고기감자샐러드, 양갈비찜 등
  • 방영 : 생생정보 1152회, 생생정보통 610회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1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서 이번에는 다문화음식거리를 주제로 안산에 위치하고 있는 다문화음식거리에서 장사를 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전문점이 방영되었습니다. 맛있는녀석들 방영된 우즈베키스탄 음식전문점인 후루셰다사마르칸트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에 대하여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즈베키스탄 음식의 특징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일단 우즈베키스탄 음식은 전반적으로 짜고 단 음식이 많은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2

짠맛과 단맛을 강조하는 우즈베키스탄 은식은 화덕에 구운 빵인 '논'을 주식으로 섭취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슬람문화권에 속해있는 우즈베키스탄이기 때문에 돼지고기를 먹지않는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대신하여 양고기 또는 소고기를 먹는 우즈베키스탄의 문화라고 합니다. 돼지고기를 즐겨먹는 우리나라사람의 식성과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어 음식도 색다른맛이 날것 같습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3

양고기과 소고기를 이용하여 음식을 하는것이 많은데 기름진 요리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기름진 요리들이 많이 있어 차를 많이 마시는것도 하나의 특징중 하나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4

한국사람들에게 우즈베키스탄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삼사' 빵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사마르칸트식으로 요리한 빵속의 고기라고 합니다. 삼사인 빵속의 고기는 밀가루 반죽해 페이스트리처럼 겹겹이 쌓은 다음에 소금, 후추를 뿌린 소고기, 양파를 볶은후 반죽안에 넣고 화덕에 구워 손님에게 제공이되는 삼사 음식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5

'삼사' 빵은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빵속의고기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전문점에서는 '삼사' 먹기위해 제공하는 소스는 칠리소스와 매운칠리소스인 '아쯔가'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6

다음음식은 양고기수프인 '슈르파' 음식입니다. 슈르파 음식은 대량의 양고기를 물에 넣고 양고기 향이 많이 나게 끓인다음에 감자, 당근, 완두콩을 넣고 15분에서 20분간 정도 끓여주는음식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7

다음 우즈베키스탄 음식은 '보르쉬' 음식입니다. 보르쉬는 채소소고기수프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보르쉬' 음식은 소고기와 양파를 먼저 볶은다음에 감자, 당근, 양배추, 비트 등을 함께 끓인 다음에 채썬 마늘과 생크림을 올려 마무리하면 완성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8

채소칼국수 음식인 '라그만' 음식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라그만' 음식은 당근, 무, 소고기, 마늘, 마늘종, 샐러리를 손질해서 넣은후 한번에 끓인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수타로 만든 면을 추가로 넣고 한번더 끓여주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9

다음 우즈베키스탄음식은 사마르칸트 지역에서 주식으로 먹는 빵인 생크림빵인 '까틀라마' 빵이 제공 되었습니다. '까틀라마' 빵은 밀가루와 생크림을 함께 반죽한 다음 여러겹으로 쌓고 깨를 뿌려 오븐에 구워서 만든다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10

까틀라마빵은 수프에 찍어 먹으면 맛이 좋다고 합니다. 카틀라마 빵의 특징은 짭조름하면서도 담백한 생크림빵의 맛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11

다음은 '플롭' 이라고 하는 소고기볶음밥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소고기볶음밥인 '플롭' 음식은 재료에 간을 하지 않고 각자 볶은후 밥, 당근, 고기 순으로 쌓고 건도포를 얹어낸다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12

'카잔케밥' 음식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카잔케밥' 음식은 일반적으로 양갈비찜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구운 양갈비에 후추, 쯔란으로 간을 한뒤 감자를 얹어 물을 넣고 쪄서 오이, 토마토 등과 함께 만든다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13

'먀샤그릴' 음식인 양갈비 감자 바비큐라고 합니다. 소금, 후추로 양념한 양갈비를 숯불에 굽고 감자튀김, 토마토, 오이 양파등과 함께 제공을 하는 먀사그릴 음식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14

'올리비에' 음식입니다. 고기감자 샐러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자, 당근, 오이, 소고기, 콘옥수수, 달걀을 각각 삶은후 깍뚝썰기해 마요네즈와 섞어서 만드는 우즈베키스탄 샐러드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15

'살라트이즈빠마도라프' 샐러드 음식이빈다. 토마토, 오이, 양파, 고추들을 슬라이스한 후 소금, 후추 고춧가루 등으로 간을 해서 먹는 음식입니다.

맛있는녀석들 안산 우즈베키스탄 음식 파는곳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정보16

'마르카프차' 음식인 당근샐러드 입니다. 생당근, 생양파를 썰어 식초, 다진마늘, 설탕등을 넣고 버무려 10분에서 15분 정도 숙성후 제공을 하는 우즈베키스탄음식입니다. 맛있는녀석들에서 안산 다문화음식거리 라는 주제로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전문점이 방영되어 '후르셰다사마르칸트' 전문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음식의 종류와 음식에 대한 설명으로 포스팅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