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안산 다문화음식거리 네팔 음식 파는곳 솔티인도네팔레스토랑 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9.

안산 다문화음식거리 네팔음식 전문점 솔티인도네팔레스토랑 맛있는녀석들 방영

  • 상호 : 솔티 인도네팔레스토랑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453 (원곡동798-13)
  • 연락처 : 031-492-7723
  • 영업시간 : 매일 1:30 ~ 23:00
  • 메뉴 : 난, 사모사, 세슽메뉴, 비리아니, 커리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서 촬영을 하였는 안산 다문화음식거리에서 네팔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솔티인도네팔레스트랑 전문점이 맛있는녀석들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안산다문화음식거리 주제로 네팔음식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솔티인도네팔레스토랑'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팔음식전문점인 솔티인도네팔레스토랑 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네팔음식의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팔음식은 쌀을 주식으로 하며,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힌두규 문화에 따라 소고기를 먹지 않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럼 네팔 현지인분들이 솔티인도네팔레스토랑 방문하여 자주 드시는 메뉴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현지인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음식은 '네팔리탈리세트' 음식이라고 합니다.

네탈리탈리세트 음식에는 채소튀김만두인 베지사모사, 돼지고기볶음인 수쿠티, 찐만두인 모모 음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네팔리탈리세트는 고기카레종류를 선택할수 있다고 합니다. 네팔리탈리세트내의 고기카레는 달고기또는 염소고기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튀밥채소무침인  '차나챗팍' 음식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 주었습니다. 네팔식튀밥에 고수, 토마토, 양파, 마늘, 생강페이스트, 레몬즙, 고추등을 넣고 무친 음식이라고 합니다.

'베지사모사' 네팔 음식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베지사모사 음식은 밀가루 반죽으로 만든 피에 감자, 완두콩 등과 함께 커민가루, 고수가루를 넣고 싸서 기름에 튀긴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녹색의 베지사모사 음식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소스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베지사모사소스' 음식은 민트, 고수, 요구르트, 히말라야소금, 후추를 믹서에 갈아 섞어서 베지사모사와 함께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베지사모사소시는 민트의 향보다는 고구존재감을 한번에 느낄수 있는 그린소스라고 합니다.

네팔정식이라고 이야기할수 있는 인기메뉴인 네팔리탈리정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팔리탈리정식은 일단 '파파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파파드는 콩으로 만든 빵으로 얇고 짭짭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기카레를 두가지 중에서 선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치킨을 이용한 치킨카레와 염소를 이용한 염소카레를 선택할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카레는 고수, 커민, 너트맥, 마살라, 토마토, 양파, 마늘, 월계수잎, 생강과닭 또는 염소고기를 넣고 끓여서 만든다고 합니다.

다음 음식은 채소카레 이비다. 네팔리탈리세트의 채소카레는 감자, 브로톨리 등 각종 채소에 고무, 커민, 너트맥, 마살라 등을 넣어서 끓여 만든다고 합니다.

다음은 콩으로 만든 '달카레' 음식입니다. 달카레음식은 레드빈, 렌틸콩, 검은콩에버터, 소금을 넣고 삶은후 커민, 마늘, 고추를 넣고 끓여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팔리탈리세트에는 시금치 반찬도 같이 제공 된다고 합니다.

'다히' 라는 생소한 모습을 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네팔리탈리세트에 나오는 다리는 우유를 끓인후 발효시켜서 만든 인도식 플레인요구르트라고 합니다. 다히는 밥에 곁들여 먹거나 후식으로 먹는것이 많다고 합니다.

다음은 한국에서 밥을 주문하면 꼭 빠지지 않고 제공이 되는 김치와 같은 네팔의 '처트니' 입니다. 처트니는 토마토, 마늘, 생강, 계피, 고수, 소금을 넣고 끓여서 만든 음식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