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우식 치킨비리야니 만들기 여름방학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19.

여름방학 출연자 최우식 치킨비리야니 만들기 레시피

여름방학이라는 젊은층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최우식 출연자가 닭을 이용하여 만드는 인도음식이라고 볼수 있는 치킨비리야니 만드는 레시피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여름방학 방영된 치킨비리아니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치킨비리야니 음식은 향신료에 잰 고기, 생선 또는 채소 등을 미리 볶아 반쯤 익힌 생쌀과 함께 찌는 인도의 쌀요리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비리야니 음식에 들어가는 바스마티쌀은 신들의 곡실이라고 곡식류 라고 합니다. 신들의 곡실이라고 불리는 바리마타 쌀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비교적 칼로리라 낮아 형당 조절에 도움이 많이 되는 신들의곡실인 바스마티쌀을 이용하여 치킨비리야니 만드는 모습을 보겠습니다.

일단 바스마트쌀을 물에 불려두도록 하겠습니다. 30분가량 물에 바스마트쌀을 불려놓아주세요. 30분동안 불려둔 바스마티 쌀은 물만 버리고 준비하여 주세요.

이제는 치킨비리야니를 하기 위하여 재료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닭껍질을 분리, 양파썰기, 생강마늘다지기, 토마토썰기를 하여야 합니다. 일단 닭껍질을 분리하는 작업을 하여주세요. 만약 닭의 비린맛을 잡고 싶으신 분들이면 닭고기를 우유에 잠시 담구어 주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닭고기를 준비한 다음에 양파를 썰어주세요.

다은음 생강과 마늘을 갈아줄것입니다. 바로 믹서기에 갈수가 없으니 생강과 마늘을 믹서기에 갈리기 좋게 썰어주세요. 생강과 마늘을 썰어준 다음에 믹서기에 넣어 갈아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토마토를 썰어주세요. 토마토까지 썰어주시면 치킨비리야니 만들 재료들은 모두 준비가 끝났습니다. 비리야니를 만들 냄비에 식용유를 넣어주세요.

손으로 온도체크를 간단히 하신다음에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비린맛을 잡아주고 더욱 식감이 좋은 닭고기가 되기 위하여 생강과 마늘을 같이 갈아준것을 넣어주고 닭껍질을 벗겨 손질한 닭을 아낌없이 넣어주세요. 닭이 살짝 익을때 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닭이 어느정도 익을때 까지 볶아준다음에 비리야니소스를 넣어줄것 입니다. 비리야니 소스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리야니소스는 물에 갠다음에 넣는것이 아닌 닭고기를 넣은곳에 바로 넣어주는 여름방학 최우식 출연자 입니다. 이렇게 하여도 되는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토마토를 넣어 붉은색을 나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소한 재료이지만 요거트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요거트를 적게 넣은것 같았습니다. 차후에 비리야니 소스가루를 너무 많이 넣어 짜거나 맛이 이상하여 요거트를 더 넣어주는 모습을 최우식 출연자에게서 볼수 있었습니다.

이제 요거트를 넣어 국물이 있는 비리야니를 끓이고 있는 냄비를 20분가량 끓여주세요. 만약 맛을 보고 이상하여 여름방학 최우식 출연자는 물을 더 넣고 요거트를 더 넣고 다시한번 끓여주는 모습이 방영 되었습니다. 과량의 비리야니 소스를 요거트와 물을 이용하여 중화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에는 닭고기조리가 되고 있으니 바스마티 쌀을 삶아줄것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밥을하는것이 아닌 끓는물에 익혀주는 형식으로 바스마트쌀을 익혀주는것 같습니다.

바스마티쌀은 그냥 물에 익히는것이 아닌 카다몬5개, 클로브3개, 시나몬스틱1개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캐러웨이씨드를 3번정도 털어주세요. 이렇게 향신료를 넣어준것들이 물에 충분히 우러나게 끓여주세요.

향신료가 충분히 우러나면 이제 불려서 씻어놓은 바스마티쌀을 넣어주세요. 바스마티쌀은 칼로리가 낮아서 일반쌀보다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향신료를 우려낸물에 바스마티쌀을 넣어 잘 저어주면서 천천히 익혀주세요.

어느정도 잘익은 바스마티쌀을 건져내주세요. 그런다음 새로운 냄비를 준비하여 준다음에 미리건져낸 바스마티쌀의 반을 냄비의 바닥에 반을 깔아주세요.

냄비의 바닥에 깔아주었는 바스마티쌀위에 옆에 만들어준 치킨을 올려주세요. 치킨의 건더기를 모두 올려준 다음에 치킨국물 양념도 한바퀴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치킨비리야니가 되기 위해서 치킨위에 나머지 바스마티쌀을 올려주세요.

양념이 안 보일때 까지 구석구석 바스마티쌀을 올려준 다음에 애플민트를 올려서 더욱 새로운 향신료 냄새가 나게 하여주세요.

꼼꼼히 바스마티쌀을 올려준다음에 애플민트를 올려주었으니 뚜껑을 닫은 다음에 약불로 7분~8분정도 쪄주기만 하면 끝이라고 합니다. 양념이 잘 버무려지게 끔 꼼꼼하게 비벼주시면 낯선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치킨비리야니 라고 하지만 맛은 있는 새로운 인도음식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