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감바스 만들기 이재훈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2.

최고의요리비결 이재훈 레시피 : 감바스

감바스라고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이 캠핑요리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감바스요리를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이재훈 레시피 중의 하나인 감바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바스는 스페인어로 새우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감바스에 사용을 하는 새우는 크기가 클수록 식감과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을 하는 칵테일 새우보다는 큰새우를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재훈 레시피 방법으로 감바스에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새우10마리, 마늘, 새우껍질, 미니바게트과자, 올리브유, 소금, 페퍼론치노, 후춧가루, 바질 입니다.

일단 감바스에 사용하는 주재료인 새우손질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바스에 사용을 하는 새우는 껍질, 내장, 대가리 제거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새우는 손질하는 방법으로는 손끝으로 새우다리를 먼저 뜯어야 한다고 합니다. 손끝으로 새우다리를 뜯은다음에 껍질을 벗기면 쉽게 벗겨 진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새우등을 찔러 내장을 제거하면 좋다고 합니다.

새우를 손질한다음에 이번에는 감바스에 꼭 없어서는 안되는 감바스의 풍미를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마늘을 잘라줄것입니다. 마늘은 도톰하게 썰어서 사용을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도톰하게 썰어준다면 향과 풍미가 잘 우러난다고 합니다.

새우를 손질하면서 나온 새우껍질을 감바스에 갈아서 넣는다고 합니다. 그냥 생것을 갈아주는것 보다는 기름을 두리지 않은 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워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새우껍질이나 새우대가리를 구워줄떄는 주걱이나 팬으로 눌러가며 구우면 잘 익는다고 합니다. 새우껍질을 굽는것이 어려운 분들은 시판용 새우가루를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새우껍질을 프라이팬에 수분이 남아 있지 않도록 바싹 구워주는것이 좋은데 중불에 천천히 구워주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이렇게 프라이팬에서 바삭하게 구워준 새우껍질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갈아줄것 입니다. 믹서를 잡고 흔들어가며 갈아주는것이 고르게 잘 갈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갈아서 만든 새우껍질가루는 감바스에 감칠맛을 더해줄 재료라고 합니다.

이제 모든 재료들을 준비하여 주었으니 감바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유 1과1/2컵을 넣어주세요. 올리브유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드레실이나 소스에 사용을 하는것이 좋고 퓨어올리브유는 가역할때 사용을 하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일이 끓기전에 마늘, 페퍼론치노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한소끔 끓여주세요. 그런다음 새우를 넣고 주세요.

조금 끓기 시작을 하면 소금을 약간 넣어주시고,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페퍼론치노 같은 경우는 그냥 넣어도 좋지만 으깨서 넣으면 매운향이 올라가면서 더욱 맛이 좋은 감바스가 만들어 질수 있다고 합니다.

바질을 넣어주세요. 바질은 서양에서 주로 사용하는 향료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감바스 같이 오일을  끓이는 음식에는 퓨어올리브유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익으면서 노릇노릇하게 익고 있는 마늘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마늘이 잘 익으면 거의 다 완성된 감바스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럴때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는 감바스팁 중의 하나인 새우껍질을 넣어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간을 보시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손쉽게 만들수 있는 감바스가 이재훈 레시피 방법으로 완성이 될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