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샐러드 만들기 이재훈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6.

최고의요리비결 이재훈 레시피 : 오징어마리네이드 오징어샐러드

쫄깃한 오징어를 이용하여 만드는 새콤달콤한 드레싱을 이용하여 만드는 오징어샐러드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이재훈레시피 중의 하나인 오징어샐러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징어샐러드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1/2마리, 채소믹스, 적양파, 타임, 파르메산치즈, 레디시, 레몬, 올리브유, 꿀, 바질, 케이터, 발사믹소스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징어샐러드에 이용이 되는 오징어를 먼저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마리네이드 방법으로 오징어를 새롭게 손질하여 준다고 합니다. 일단 오징어 몸통을 갈라 펼쳐주세요. 오징어마리에니드는 육류와 해산물을 조리하기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재워두는 액체혹은 조리방법이라고 합니다. 

오징어마리네이드를 만들기 위해 오징어를 썰어주세요. 오징어 썰어준곳에 올리브유를 약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타임을 넣어주세요. 

이번에는 레몬을 넣어줄것인데 레몬을 통으로 넣는것이 아닌 레몬에서 가장 상큼한 부분이 껍질이라고 합니다. 오징어레미네이드에 들어가는 레몬을 위해 껍질을 벗겨주세요.

레몬껍질을 오징어레미네이드에 사용을 하여야 하는데 레몬껍질에서 조심하여야 하는것이 있다고 합니다. 레몬껍질의 안쪽 흰부분은 맛이 텁텁하므로 제거를 하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레몬껍질의 안쪽 흰부분을 제거한 다음에 레몬껍질을 채썰어주세요.

이번에는 오징어샐러드에 들어가는 소스를 만들어 줄것입니다. 발사믹소스 3/4컵을 넣어주시고 올리브유를 넣어줄것 입니다. 그러나 올리브유를 한번에 넣지 말고 발사믹식초와 혼합을 하여가면서 조금씩 넣어가면서 혼합하여 주세요.

올리브유를 골고루 섞어줘야 기름이 분리가 되지 않는 맛있는 오징어샐러드의 소스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소스는 두고두고 먹을수 있는 드레싱이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바질을 넣어줄것 입니다. 바질을 넣어주면 신선함이 올라가고 혹시모를 오징어에서 나는 비린내를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발사믹식초에 올리브유를 넣어 혼합을 하여준 다음에 송송썬 바질을 넣어주세요.

소스의 마지막으로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주시고 꿀 1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양상추를 손질하여 잘라주세요. 칼을 이용하여 양상추를 잘라주시지 마시고 손을 이용하여 잘라주세요. 칼을 이용하여 잘라주시면 양상추가 산화되고 갈변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레디시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레디시는 통으로 볼때는 특별하지 않지만 잘라두면 샐러드의 멋을 더해주는 래디시 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적양파 채를 썰어주세요.

이번에는 오징어마리네이드 하였는 오징어를 구워줄 차례 입니다. 오징어에 칼집을 넣어주면 구웠을떄 모양이 이쁜 오징어가 된다고 합니다. 마리네이드 방법으로 숙성한 오징어를 구워주세요. 잡내제거에 좋은 향신료 타임을 마리네이트 할때 넣는 이유는 로즈마리보다 향이 연한것도 있고 생선 비린내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생선비린내를 제거하는데 좋은 타임은 오징어가 익으면 타임을 빼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라미네이트 오징어가 다 구워지면 오징어샐러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그릇에 채소를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구운오징어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드레싱을 뿌린다음에 적양파, 래디시를 올리고 케이퍼 등을 올린다음 파르메산치즈를 올려주시면 맛이 좋은 오징어 샐러드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