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차돌박이스파게티 만들기 이재훈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5.

최고의요리비결 이재훈 레시피 : 차돌박이스파게티

차돌박이와 스파게티 면이 함께 만나 새로운 맛을 보여주는 차돌박이스파게티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이재훈출연자의 방법으로 레시피가 방영 되었습니다. 차돌박이스파게티 만드는 이재훈레시피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돌박이스파게티에 필요한 이재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돌박이, 양파, 방울양배추, 마늘, 스파게티면, 화이트와인,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참기름, 굴소스, 페퍼론치노, 후춧가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스파게티면을 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파게티면을 삶을때 올리브유를 넣는 방법으로 많이 이용을 하시는데 굳이 올리브유를 넣지 않아도 되니 소금만 1큰술을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소금 1큰술을 넣은 끓는물에 7~8분 정도 일반적으로 삶은 스파게티면이지만 최고의요리비결에서는 다른 방법으로 스파게티면을 삶아준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시간보다는 적은 시간인 스파게티면을 끓는물에 5분정도 삶아준다고 합니다. 5분정도 삶은 다음 소스와 함께 3분정도 끓여주면 알맞게 익는다고 합니다. 5분정도 소금만 넣은 끓는물에 스파게티면을 삶아주세요.

이제 야채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양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방울양배추를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오늘 스파게티에 중요한 재료인 차돌박이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뜨거운 물에 삶은 스파게티면은 건진다음에 올리브유를 넣어 버무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렇게 올리브유에 버무려주어야지 면끼리 달라붙는것을 방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마늘을 으깨주세요. 마늘은 손바닥으로 으깬다음에 칼을 이용하여 반으로 썰어주세요.

이번에는 마늘기름부터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마늘을 넣어주세요. 차돌박이스파게티의 중요포인트는 올리브유를 이용하여 마늘향을 내어주는것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1인분 스파게티에 들어가는 마늘은 5쪽의 마늘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마늘이 노릇노릇해질때 까지 익혀주세요.

올리브유에 마늘을 넣고 볶아 마늘기름을 만든 다음에 방울양배추, 양차를 넣고 볶아주세요. 방울양배추는 익힐수록 고소함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금을 넣은 뜨거운물에 5분정도 삶은 스파게티면을 꺼낸다음에 올리브류를 뿌려준 다음에 충분히 버무려주세요.

페퍼론치노 약간 넣어준 다음에 차돌박이를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차돌박이까지 볶아준 다음에 화이트와인을 넣어줄것 입니다. 화이트와인은 소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고 풍미를 더해준다고 합니다. 화이트와인 3큰술을 넣어주세요. 먹다 남은 화이트와인을 사용해도 되지만 저렴한 화이트와인을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화이트와인까지 넣은 다음에 굴소스1큰술, 후춧가루 약간 넣어주세요. 그리고 스파게티면을 삶고 남은 면수를 넣어주세요. 면수 1컵을 넣어주세요. 면수를 넣어 국물이 들어간곳에 넣은 스파게티면을 2분정도 끓여주세요. 소스와 스파게티면을 섞어가며 2분정도 끓여주세요.

면수를 이용하여 충분히 면에 소스가 섞어들어갈때쯤 굴소스를 살짝 더 추가로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올리브유를 넣어주는데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엑스타버진 올리브유를 넣어주면 우리집에서 맛볼수 잇는 고급파스타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거의 완성되 차돌박이스파게티에 더욱 고급진 맛을 내고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은 스파게티를 만들기 위하여 참기름1작은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매콤한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청양고추나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매콥하게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시면 소스가 가득 머듬은 스파게티면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