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동남아음식 돼지고기바질덮밥 만들기 이재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30.

최고의요리비결 이재훈 레시피 : 동남아음식 돼지고기바질덮밥

동남아음식에 많이 사용을 하는 피시소스와 바질을 이용하여 만들어낸 동남아의맛을 낸 돼지고기바질덮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재훈레시피가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에 방영된 동남아음식 중의 하나인 이재훈레시피 중의 하나인 돼지고기바질덮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재훈레시피중의 하나인 돼지고기바질덮밥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진돼지고기, 베트남고추, 쪽파, 밥, 달걀, 양파, 바질, 맛술, 다진생강, 피시소스, 설탕, 간장, 굴소스, 다진마늘, 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야채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쪽파와 양파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쪽파와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주세요. 홈메이드 동남아요리로 쉽게 만들수 있는 돼지고기바질덮밥인것 같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른다음에 다진마늘1큰술, 다진생강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다진생강이 들어가면 돼지고기와 잘어울어지는 맛을 낸다고 합니다.

다진마늘과 다진생강을 볶아준 다음에 다진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마늘, 생강에 돼지고기를 볶아주면 두린내를 제거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어느정도 익으면 쪽파, 양파를 손질한것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에 손질한 야채인 쪽파와 양파를 넣은 다음에 바질을 넣어줄것 입니다. 바질은 전체를 넣어도 되지만 질긴 부분인 줄기를 떼어내고 잎 부분만 사용을 하는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손질한 바질의 잎부분만 찢어서 넣어주세요.

향신료인 바질을 넣은 다음에 굴소스2큰술과 간장1큰술을 넣고 설탕1큰술과 맛술3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동남아음식 중에서 중요한 재료인 돼지고기바질덮밥에 중요한 피시소스1큰술을 넣어주세요.

피시소스가 들어가 더욱 동남아음식의 분위기를 내고 있는 돼지고기바질덮밥의 볶은 돼지고기를 밥에 곁들인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하여 베트남고추를 약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바질덮밥 음식은 덮밥소스처럼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물 1/2컵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혹시나 돼지고기에서 날수 있는 비린내를 잡기 위하여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바질덮밥을 꾸며주기 위하여 그릇에 밥을 담아주세요. 밥을 담은 그릇에 볶은 돼지고기를 올려주신 다음에 달걀프라이를 올려주시면 돼지고기바질덮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