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모시조개탕 만들기 김동완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9.

최고의요리비결 김동완 레시피 : 모시조개탕

최고의요리비결 진행을 하고 있는 김동완 진행자가 이번에 조개를 이용하여 만드는 모시조개탕 만드는 김동완레시피 관련하여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김동완레시피 중의 하나인 모시조개탕 만드는 정도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완레시피 중의 하나인 모시조개탕 필요한 재료는 해감한조개( 모시조개, 가리비, 백합등 600g이 필요), 마늘, 청양고추, 청주, 국간장, 물 필요하다고 합니다. 칼칼한 국물의 맛이 일품인 김동완레시피 모시조개탕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마늘과 청양고추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은 편으로 썰어주시고, 청양고추는 어슷썰어주시기 하여주세요.

그럼 모시조개탕에 꼭 필요한 조개를 해감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개를 해감하는 방법은 3.5% 농도의 소금물에 식초를 풀어주세요. 준비한 소금물에 해감할 조개를 넣은 다음에 쇠젓가락을 함께 넣고 검정비닐을 덮어주세요. 조개를 해감할때 쇠붙이를 함께 넣어주면 철과 소금이 화학작용을 해 빨리 해감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3시간 이상 해감해줘야 조개가 불순물을 충분히 뱉어낸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시조개탕을 넣기 만들기 위해 냄비에 물5컵을 넣어주세요. 그런물에 다시마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해감한 조개를 같이 넣어주세요. 조개는 오래 익히면 질겨지는 성질이 있으니 입이 벌이면 불을 꺼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시조개탕을 끓이는 냄비에 조개를 넣을때 살살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조개의 껍질이 깨지면 쉽게 상하므로 깨지지 않도록 조심히 조개를 다루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조개를 넣은 다음에 마늘을 넣고 청주1큰술을 넣어주세요.

어느정도 끓이면 입을 벌린조개의 모습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조개가 입을 벌릴때 하셔야 하는 꼭 중요한 작업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모시조개탕의 거름을 제거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거품을 제거하여 주어야 국물이 깔끔해지고 시원한 맛이 나는 모시조개탕이 된다고 합니다.

모시조개탕의 거품을 제거한 다음에는 국간장을 넣어서 마무리 하여주세요. 국간장으로 간을 마춘다음에 불을꺼주시고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면 깔끔함 모시조개탕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