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조개찜 만들기 성시경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1.

최고의요리비결 성시경레시피 : 조개찜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한 성시경 출연자의 방법으로 조개찜 만드는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성시경레시피 중의 하나인 조개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개찜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대파, 다진생강, 물, 진간장,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해감한조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선 야채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대파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대파의 양은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대파를 손질한다음에 청양고추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베트남고추를 이등분 하여 준비하여 주세요.

오늘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성시경 레시피에서 조개찜 만드는 방법은 기름에 향채소를 볶은다음에 간장을 둘러주고, 물, 조개, 생강을 넣어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대파, 청양고추, 베트남고추를 볶아준다고 합니다. 기름에 대파, 청양고추, 베트남고추를 볶아주니 벌써부터 시원하면서 매콤한 향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재료를 볶아준다음에 진간장을 3큰술 넣어주시고 해감한 조개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1컵을 넣어주시고, 다진생강 1큰술을 넣어주세요. 조개찜에 생강을 넣어주면 향이 좋아지고 살균효과가 생기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조개찜에 조개가 입을 벌리면 짠맛이 나오면서 처음부터 조개찜의 간을 세게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