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파더 비빔라면정식 어묵된장국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2.

백파더 백종원 레시피 : 비빔라면정식 어묵된장국

요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백파더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준 음식은 비빔라면정식 음식과 어묵된장국 만드는 방법이 백종원레시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백파더 방영된 비빔라면정식과 어묵된장국 음식을 만드는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비빔라면정식은 일반라면인 국물라면을 준비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비빔라면정식이라고 하여 비빔라면을 준비하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오늘 백파더에서 국물라면을 사용하여 만드는 비빔라면정식의 장점은 면은 비빔라면을 만들소 수프를 이용하여 국을 만들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비빔라면정식을 만들때 사용을하는 비빔라면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빔라면양념장에는 고추장, 설탕, 진간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고추장 한숟가락을 듬뿍 올려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백파더 백종원 진행자가 설명을 하여주는것은 평평하게 담은 한숟가락이 아닌 수북하게 한숟가락을 올리는것이 한숟갈이라고 합니다.

고추장2수푼을 넣고 설탕도 듬뿍 2스푼, 그리고 간장도 숟가락 크기만큼만 담기는 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를 넣고 혼합을 하여주세요. 그러나 혼합이 잘되지 않고 뻑뻑한것을 느끼실수 있을것 입니다. 뻑뻑한것을 조금 낳은 소스를 만들기 위하여 종이컵 1/3정도의 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한숟가락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의 맵기는 식성에 따라 조절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넣으셨으면 고춧가루를 조금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비빔라면에 사용할 비빔라면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준 양념장은 만능비빔양념장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범에는 비빔라면정식과 잘 어울어지는 어묵된장국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일단 라면봉지를 준비하여 주세요.

어묵된장국의 물양을 마출것입니다. 라면봉지에 가득 물을 채워주세요. 물을가득채운 라면봉지를 국을 끓일 냄비에 부어주세요. 국이기때문에 라면보다 많은물이 들어가는 어묵된장국의 물양을 볼수 있었습니다.

냄비에 물을 부어준 다음에 건더기스프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이 끓는동안 대파를 준비하여 주세요.

끓는물이 준비되면 어묵을 손질할 차례라고 합니다. 어묵은 잘게 썰어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넓쩍한 어묵만 사용되는것이 아닌 동그랑 어묵도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이제 물이 끓기 시작을 하면 콩나물을 준비하여주어야 합니다. 콩나물 대가리를 잘라주어도 되지만 그냥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세척을 하였는 콩나물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콩나물을 넣은 다음에 그 위에 라면면을 넣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콩나물을 면으로 눌러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콩나물위에 라면면을 올리고 라면을 삶아주세요 라면 면발이 풀어지고나면 정확히 2분 정도 더 삶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삶은 다음에 찬물에다 헹굴거기 때문에 라면면을 딱딱해진다고 합니다.

라면면발이 풀어지고 2분정도 더 삶아준 면발을 이번에는 국물과 면발을 분리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체에 밭쳐 국물과 면을 따로 분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물은 버리시면 절대 안됩니다. 국물을 이용하여 어묵된장국을 만들것 입니다.

이번에는 라면수프를 넣어줄것입니다. 수프의 반은 라면국물에 반은 비빔면에 넣어줄것 입니다.

라면국물에 라면수프 반을 넣은 다음에 파하고 어묵하고 된장을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비빔라면이랑 같이 먹을 어묵탕을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어묵된장국에 들어가는 된장은 1/3큰술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된장마다 간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간을 보면서 드시는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비빔라면에 라면수프 반개를 넣은곳에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적당량의 양념장을 사용할것 입니다. 한번에 양념장을 넣지 마시고 조금씩 넣어가면서 식성에 맞게 넣어가면서 비빔을 만들어 주세요.

잘비벼진 비빔라면에 화룡점정을 찍어줄 참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러면 비빔라면정식에 올라가는 비빔라면은 완성 된다고 합니다.

어묵된장국에 마지막으로 다진마늘을 1/3숟가락을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다시하번 어묵된장국에 들어가는 재료는 콩나물육수에 분말수프를 넣고, 된장, 다진마늘, 대파, 어묵을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라면 하나로 2인분의 식사를 할수 있는 어묵된장국과 비빔라면의 비빔라면정식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백파더 방영된 영상으로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