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영철동네한바퀴 경북 영천 다슬기 고디잡이 장소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2.

김영철의동네한바퀴 경북 영천 고디잡이 : 임고강변공원

  • 장소 : 임고강변공원
  • 주소 : 경북 영천시 임고면 덕연리 132-8
  • 연락처 : 054-330-6890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이번에 방영이 되었는 지역은 경북 영천 지역이 방영되었습니다. 경북영천에 위치하고 있는 고디잡이 장소로 유명한 임고강변공원 지역이 고디잡이장소로 방영되었습니다.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방영된 고디잡이 장소인 영천임고강변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씨가 대구 칠성동에 거주를 할때 동네에 흐르던 천이 신천이였다고 합니다. 꼬맹이 시절에 텅벙거리고 놀던 신천이 경북 영천에 위치하고 있는 금호강의 지류였던것 같다고 합니다.

누군가에넨 추억으로 누군가에게는 낭만으로 기억이 되는 금호강을 따라서 오늘 방영이 되는 경북 영천을 김영철의동네한바퀴에서 알아본다고 합니다.

영천임고강변을 따라서 걷다보니 폭포에 물이 흐르는 물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강변에서 어떤것을 잡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무엇을 잡는지 김영철 진행자가 여쭈어 보았습니다. 잡고 계시는것은 고디라고 합니다. 고디라는 다슬기를 잡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고디를 잡고 있는 한쪽 구석에는 탱자나무를 손질하고 계신분이 계셨습니다. 탱자나무로 무엇을 할것인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탱자나무를 이용하여 잡은 고디의 알맹이를 빼내는데 이용한다고 합니다.

탱자나무를 이용하여 고디잡이 하여 잡은 고디를 알맹이를 빼내는 이유는 옛날에는 냉장고가 없던 시절에는 고디 알맹이를 빼놓으면 보관도 오래못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바늘을 이용하여 고디 알맹이를 빼면 잘상하는것이 있어 탱자나무를 이용하여 고디 알맹이를 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영천임고강변에서 고디잡이를 하여 잡은 고디를 이용하여 고디초무침 음식과 고디국을 끓이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몸에 좋은 고디를 이용하여 만든 국이지만 사골같은 진한국물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김영철씨가 영천임고강변을 지나면서 몸에 좋은 고디음식을 만들기 위하여 고디잡이 하는 모습 관련하여 포스팅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