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정글의법칙 붕장어요리 붕장어구이 양념장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3.

정글의법칙 이봉원 붕장어요리 : 붕장어소금구이, 붕장어양념구이

정글의법칙에 출연을 하였는 음식을 하는 이봉원 출연자가 붕장어 두마리를 한마리는 대나무 이용하여 만드는 붕장어소금구이 음식과 양념장을 직접 만들은 붕장어양념구이 만드는 모습이 정글의법칙 방영이 되었습니다. 정글의 법칙에 방영된 이봉원 출연자가 음식을 만드는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마리중에 한마리는 그냥 굽고 하나는 양념구이를 할려고 계획을 짜는 이봉원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일단 바로 소금만 뿌려서 굽기 위해 붕장어구이에 이용할 대나무를 준비할것 입니다.

일단 장어를 굽기전에 칼을 이용하여 붕장어를 손질하여 주었습니다. 정글이라는 주제로 변변치 않은 식재료들로 맛있게 만들어 먹는 이봉원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능숙하게 칼하나로만 붕장어를 손질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깔끔하게 손질을 하였는 붕장어에 칼집을 내서 소금이 쏙쏙 들어가게 준비를 하여 주었습니다. 이렇게 손질을 하였는 붕장어를 대나무를 반으로 갈라 준비하였는 죽통에 넣어주었습니다.

반으로 가른 죽통 대나무에 올린 다음에 보급품으로 받은 천일염도 팍팍 뿌려 주었습니다. 그런다음 위아래가 잘익을수 있게 붕장어를 넣었는 대나무를 닫은 다음에 꽁꽁 끈으로 묶어주어 대나무의 열기가 내부에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런다음 바로 불속으로 직행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붕장어를 양념구이로 만들어 주는 이봉원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봉원 출연자의 손맛으로 장어에 직접 바를 양념을 제조 하였습니다.

간장을 넣고 그런 다음에 설탕을 넉넉히 넣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간장에 설탕만 들어 있는 간단한 양념장에 이번에는 다진마늘과 고춧가루를 넣고 혼합을 하여주었습니다. 아주 간단한 재료들만 들어갔지만 단짠의 기본을 지키는 기본양념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었는 이봉원출연자의 붕장어양념장 완성이 되었습니다. 완성 되었는 양념장에 들어갈 장어를 빠르게 손질을 하는 이봉원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냄비에 손질한 붕장어를 넣고 먼저 노릇하게 익혀주었습니다. 살짝 익혀준다음에 직접 이봉원 출연자가 만들은 양념장을 넣어주었습니다.

직접 붕장어를 손질도 하고 직접만든 붕장어양념장을 넣어주었습니다. 양념장이 붕장어에 잘 베도록 자박자박하게 졸여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드는 붕장어양념구이 음식이지만 과연 어떤맛이 보여줄지가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봉원 출연자가 만들은 붕장어양념구이 음식은 고급중식당에서 느낄법한 간장양념과 불맛의 조화로운 맛을 보여주는 맛이라고 합니다. 정글에서 먹기 아쉬울 정도로 도시로 스카우트하여 팔면은 팔릴것 같다고 합니다. 붕장어양념구이 음식은 흰밥과 어울릴듯한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