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파더 콩요리 돼지고기콩부침개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3.

백파더 백종원레시피 : 콩요리 돼지고기콩부침개

불리지 않은 콩을 이용하여 만드는 콩요리 중의 하나인 돼지고기콩부침개 만드는 방법이 백파더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백파더 프로그램에 방영된 콩요리인 돼지고기콩부침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콩으로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반나절 정도 물에 불려야 하지만 백종원레시피 방법으로 콩요리를 하시면 콩을 불리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종이컵1컵의 콩을 준비하여 주세요.

종이컵1컵의 콩을 준비한다음에 일단 한번 세척을 하여주세요. 세척을 한번 한 다음에 전자렌지에 돌릴수 있는 그릇에 담은 다음에 종이컵 1컵의 물을 넣어주세요.

전자렌지에 돌릴수 있는 용기에 종이컵1컵의 콩과 종이컵1컵의 물을 같이 넣어 전자렌지에 약 5분정도 돌려주세요.

오늘 물에 불리지 않고 전자렌지 5분을 돌린 콩인 백태를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은 콩요리중의 하나인 돼지고기콩부침개를 만든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콩부침개에 필요한 재료는 간돼지고기,청양고츠, 대파, 소금, 다진마늘, 부침가루, 식용유, 간장, 식초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전자렌지에 5분정도 돌린콩을 꺼낼때는 용기가 뜨거울수 있으니 꼭 장갑을 끼고 꺼내시기 바랍니다. 전자렌지에서 꺼낸 콩을 채반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그러나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전자렌지에 콩을 돌리니 콩의 껍데기가 나오는데 이것도 같이 음식을 하여도 되는지 의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콩껍데기 까지 같이 믹서기에 갈아줄것이니 정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전자렌지를 돌려서 준비한 콩에 종이컵3컵의 물을 부어주세요. 종이컵3컵을 넣으셔도 되지만 500ml 물병이 있으시면 500ml 물병 1병을 모두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런다음 가스렌지 강불로 3분간 끓여주세요.

가스렌지에서 3분간 콩이 익어가고 있는 동안 대파와 고추를 손질하여주세요. 여기서 꼭 알으셔야 하는것이 콩1컵을 삶은것에 종이컵3컵의 물을 넣은것이니 믹서기를 갈은다음에 종이컵 4컵이 만들어져야 하는 부분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분동안 가스렌지에서 삶아진 콩을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끓는물에서 건져낸 삶은콩을 믹서기에 넣은 다음에 종이컵 3컵의 물을 넣어주세요. 종이컵 3컵을 넣어주셔도 되지만 500ml 물병이 있으시면 물병1병을 넣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전자렌지를 5분돌린다음에 가스렌지에서 3분 삶은 콩을 믹서기에 갈으면 오늘의 콩요리 베이스가 되는 콩물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믹서기의 내용물을 종이컵에 부어주시면 4컵의 콩물이 보이실것 입니다.

오늘의 콩요리의 주재료인 4컵의 콩물중에서 2컵을 볼에 부어주세요.

볼에 넣어주었는 콩국물에 미리 손질을 대파와 고추를 같이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갈은돼지고기 1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갈은마늘 1/2큰술을 콩국물에 넣어주세요.

이때까지 넣은 돼지고기콩부침개 들어가는 재료들을 정리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콩물2컵, 간돼지고기1컵, 부침가루1/2컵, 다진마늘 1/2큰술, 소금 1/5큰술,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혼합하여 반죽하여 주세요.

만약 부침가루가 없으시면 가정에 있는 밀가루를 사용을 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대신 부침가루 대신하여 밀가루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소금으로 간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베 돼지고기콩부침개 반죽이 만들어 졌으면 프라이팬에 구워줄것입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2큰술을 넣고 강불로 프라이팬을 달구어주세요.

프라이팬이 달구어지면 돼지고기콩부침개 반죽을 올려주세요. 숟가락 2개로 반죽을 동그랗게 모양 잡아 팬에 올리면 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콩부침개 반죽을 앞뒤로 뒤집으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돼지고기콩부침개와 잘 어울어지는 부침개양념장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간장1:식초2를 넣고 혼합하여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개인 취향에 맞게 고추가루나 고추를 썰어넣으시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