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3.

백파더 12회 백종원 레시피 : 카레라이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인 카레를 이용하여 만드는 카레라이스 음식을 백파더 12회 프로그램에서 방영을 하였습니다. 백파더 12회 프로그램에 방영된 카레라이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카레1봉지를 준비하여 주세요. 대용량 카레봉지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수 있으니 종이컵1컵 정도의 카레를 준비하여 주시면 됩니다.

카레라이스에 들어가는 야채인 양파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양파2개 정도인데 종이컵으로 담으면 6컵 정도가 되는 양의 양파를 1.5cm 두께로 네모나게 깍뚝썰기 하여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카레를 만들 냄비를 준비를 하여주시는데 이것이 백파더에서 알려주는 카레음식 포인트라고 합니다. 냄비를 넉넉한 큰 사이즈의 냄비를 준비하여 주시는것이 실패없는 카레라이스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넉넉한 프라이팬을 준비를 하엿으면 식용유 1/3컵 보다 조금 많은 1/2컵 정도의 양을 냄비에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프라이팬을 예열하여주세요.

프라이팬이 예열이 되었으면 미리손질하여 두었는 6컵의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를 넣을때 기름과 물기가 만나서 기름이 튀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으니 요린이 분들은 조심하여 양파를 기름이 있는 프라이팬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양파가 볶아지고 있는 동아 돼지고기를 준비하여 줄것입니다. 카레라이스에 들어가는 돼지고기는 기름이 적은 부위인 돼지 뒷다리 부분을 사용하면 더욱 맛이 좋은 카레라이스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가 볶아지는 동안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어주세요. 돼지고기의 크기가 궁금하시면 미리 손질을 하였는 양파의 크기와 비슷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돼지고기를 손질하시면 종이컵2컵정도의 돼지고기를 손질하시면 됩니다.

오늘의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카레라이스의 가장 중요한것은 양파를 오래 뽁는것이라고 합니다. 양파에서 단맛이 날때까지 오래 볶아주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양파숨이 죽고 노릇노릇해지면 돼지고기를 넣고 강한불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양파를 오래 볶아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파의 숨이 죽은다음 손질한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돼지고기 색깔이 하얗게 변할때쯤 후춧가루를 넉넉히 뿌려준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양의 후춧가루가 들어가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양파와 돼지고기가 잘 볶아지면 팬바닥에 기름이 자글자글 생기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팬 바닥에 기름이 자글자글 생기면 카레라이스의 재료인 양파와 돼지고기가 잘볶아진것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운것을 좋아하시는분들이나 어린이가 먹기 않는 카레라이스를 만드는 분들이면 고춧가루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만약 어린이와 같이 먹는 카레인 경우에는 고춧가루를 넣는것을 생략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고춧가루를 넣은다음에 케찹3큰술을 넣어주세요.

양파와 돼지고기가 잘 볶아진 다음에 넣은 고춧가루와 케첩을 모두 넣은 다음에 골고루 볶아주세요.

모든 재료가 들어 갔으니 이번에는 물을 넣어줄것입니다. 카레봉지 기준으로 1봉지반의 양을 넣으시면 되고 만약 종이컵으로 넣으시는 분이면 종이컵4컵정도 되는 물의 양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을 넣은 다음에는 강한불로 끓여주세요. 한번 끓으면 고기에서 육즙이 나오도록 불을 줄이고 더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카레분말을 넣어줄것입니다. 카레분만을 넣고 골고루 저어주면 카레가 뭉치지 않을것입니다. 골고루 저어가면서 은근히 끓여주세요. 카레를 넣은 다음에 너무 오래 끓이면 맛없는 카레라이스가 된다고 하니 최단시간만 카레를 넣고 끓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잘 만들어진 카레를 넓은 그릇에 밥을 담고 완성된 카레를 담아 올려주면 맛있는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카레라이스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