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파더 햄김치 볶음밥 만들기 백종원 레피시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4.

- 백파더 볶음밥 백종원 레시피 : 햄김치볶음밥 -

햄과 김치를 이용하여 만드는 햄김치볶음밥 만드는 백종원레시피 관련하여 백파더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백파더 방영된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햄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김치를 종이컵 1컵 준비를 하여주세요.

햄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하여 신김치를 사용하는것이 좋은데 만약 덜익은 김치를 이용하여 햄김치볶음밥 만드는것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만약 덜익은김치를 이용하여 볶음밥을 만들면 식초를 조금 추가를 하시면 신김치의 새콤한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종이컵1컵 준비한 김치를 가위를 이용하여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김치의 크기를 본인이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적당량의 햄을 가위로 잘라준 다음에 비닐봉지에 넣어주세요.

햄의 일정부분을 잘라서 비닐봉지에 넣어준 햄을 바닥에 놓고 손바닥을 이용하여 눌러주세요. 최대한 눌러주시면 더욱 식감이 좋은 크기의 햄이 되므로 최대한 눌려서 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햄김치볶음밥을 만든 프라이팬에 기름 2스푼을 넣어주신다음에 손바닥으로 눌러서 만들어준 햄을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제는 달달 볶아주세요. 햄을 프라이팬에서 볶아주는 시간을 맛있게 익었다고 생각할 정도로 햄을 조금 오래 볶아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햄이 어느정도 익었을때 설탕을 반스푼보다 조금 적은양으로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간장을 2숟가락 넣어주세요.

그럼다은 이쁜 색깔을 낼수 있는 고춧가루 1숟가락 그리고 미리 손질을 하여 두었는 김치를 넣어주세요.

이제 모든 재료를 넣었으니 이번에는 열심히 볶아주세요.

볶아주다 이번에는 물을 넣어줄것입니다. 물을 김치볶는곳에 넣어주는 이유는 밥을 넣어 볶아줄때 물기가 너무 없으면 밥과 어울어지는 부분이 적어질수 있어 물을 넣어주세요. 김치양념에 물을 넣는양은 2큰술~ 7큰술 사이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물을 넣어주시면 촉촉해져서 밥을 넣어 볶을때 뭉치지 않고 윤기가 생기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밥을 넣어주세요. 밥솥에 있던 밥을 넣으면 잘 혼합이 되지만 햇반 같은 찬밥을 넣을때는 불을끄고 밥과 재료를 비벼주며서 밥알이 안 뭉치고 양념이 골고루 베이게 혼합 하여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밥이 잘 비벼졌다고 생각을 하시면 다시 가스렌지에 프라이팬을 올리다음에 센불에 1분간 이상 다시 볶아주세요.

그럼 김치와 햄을 이용하여 손쉽게 만들수 있는 햄김치볶음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