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파더 어린이 김치볶음밥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4.

- 백파더 볶음밥 백종원 레시피 - 어린이 김치볶음밥 -

김치가 아직 매워서 먹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이 백파더 프로그램에서 백종원레시피 관련하여 방영되었습니다. 백종원레시피 중의 볶음밥요리 중의 하나인 어린이김치볶음밥 만드는 과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어린이들이 맵지 않게 백김치를 사용하면 좋지만 백김치가 없다고 하면 일반 배추김치를 물에 씻어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일단 일반적인 김치볶음밥과 동일하게 종이컵 1컵에 김치를 담아주세요. 종이컵에 담은 김치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여기서 제일 중요한것은 김치에 묻어 있는 고춧가루를 최대한 제거하여주는것이 좋습니다.

김치에 묻어 있는 고춧가루를 최대한 흐르는물에서 제거를 한 다음에 김치를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씻은 김치를 최대한 먹기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준 다음에 햄을 이번에 으개줄것입니다. 비닐봉지에 햄을 넣은 다음에 손바닥을 이용하여 눌러서 펴주세요. 최대한 펴주시면 햄이 어린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될것입니다.

프라이팬에 기름 2스푼을 넣어주시고 눌러서 펴주었는 햄을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햄이 어느정도 기름에 볶아지면 설탕 반스푼과 간장 2스푼을 넣어주세요. 기름에 설탕을 둘러준다고 생각을 하시면 같이 간장과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었는 씻은 김치를 프라이팬에 같이 넣어주세요. 백김치볶음밥으로 어린이용김치볶음밥으로 추천할만 한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물을 2스푼 넣어주세요. 물을 넣어주는것은 밥과 잘 혼합이 되기 위해 넣어주는것이니 밥을 넣은 다음에 너무 뻑뻑하다고 생각하시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국자나 주걱을 이용하여 최대한 밥이 풀리도록 그리고 김치와 햄과 잘 어울어지게 볶아주세요. 밥을 넣고 볶을때는 불을 끄고 혼합하여주셔야 어린이김치볶음밥이 타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한바퀴 돌려주세요. 그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용김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