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VN 라끼남 강호동 대게 대세라면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29.

tvn에서 방영을 하였던 라면을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강호동레시피로 전해주는 라끼남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하겠습니다. 이번에 라끼남에서 라면의 부재료로 넣은 재료는 대게 입니다. 겨울철을 맞이하여서 대게철이 되니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구입하여서 맛있는 라면을 먹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먹다가 남은 대게를 찜기에 쪄서 냉동으로 얼려두면 다음에 라면을 끓일때 사용을 할수 있을것도 같습니다.

대게를 먼저 물에 넣고 삶는 작업을 합니다. 대게를 찔때에는 뒤집어서 쪄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여야지 대게껍질속에 있는 내장이나 먹을수 있는 부위들이 뜨거운찜에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단 대게를 찌는작업을 하면서 대게라면을 끓이는 작업을 합니다. 끓는물에 대게를 끓인다음에 대게를 끓인물에다가 간마늘을 넣어줍니다. 간마늘을 넣은다음에 스프를 넣어줍니다. 스프를 넣은다음에 물이 끓기 시작을하면 라면 면을 넣어줍니다. 오늘 사용한 라면은 안성탕면 라면입니다.

대게라면이 끓는동안 대게찜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 줍니다. 대게를 찌는 방법은 찜 뚜껑을 절대 열면은 안된다고 합니다. 대게찜을 하는동안 두껑을 열면 안된느 이유는 여는순간 찬공기가 들어가서 대게에 비린내가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로 대게를 완전히 찌기 전에는 절대 뚜겅을 열면 안된다고 합니다.

대게를 찔때 하나만 지키면 될것 같습니다. 대게찜을 모두 완성한 다음에 뚜껑을 열어라 이것만 지키면 되는것 같습니다.

대게를 이용하여서 더욱 맛있는 라면을 끓이는 강호동레피인 라끼남 대세라면 입니다. 대게 3마리를 이용을 하여서 요리를 시작을 하였습니다. 찜에 2마리를 사용을 하고 대게라면에 1마리를 사용을 하여서 대게3마리를 이용한 요리를 한다고 하여서 대세라면 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대게를 끓는 물에 끓였을때는 대게향이 그렇게 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게라면을 모두 끓인다음에 라면을 먹어보면 국물에 스며들어 있는 대게향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냥 보기만 좋기위하여 대게를 넣은것이 아닌 국물에 대게향이 같이 들어간 엄청난 맛을 볼수 있는 대게라면인것 같습니다.

대게라면을 먹으면서 대게뚜껑에 라면을 넣어서 싹싹 비벼서 먹는맛이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라끼남에서 방영을 하였던 대게를 이용하여 대게라면을 끓이는 강호동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