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시래기요리 시래기전 만들기 백종원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5.

백종원 진행자가 진행을 하시는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시래기를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시래기 음식이라고 하면 시래기국을 만들거나 시래기무침을 하여 먹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시래기전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과장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방영된 시래기요리 중의 하나인 시래기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래기를 길게 하여서 시래기전을 만들것이라고 예상을 하였는 맛남의광장 출연자의 생각과는 다르게 전에 넣을 시래기는 잘게 썰어주는 백종원 대표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시래기를 숭덩숭덩 썰어주세요.

시래기를 종종 썰어주었으면 이번에는 부침가루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부침가루에 물을 적당량 보다 조금 많은 양의 물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일단 시래기전의 반죽이 잘 풀릴때 까지 혼합하여주세요. 부침가루에 물 비율을 많이 넣어야 한다고 백종원대표가 알려주고 있습니다. 시래기가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반죽물을 넉넉하게 넣어서 부침가루 반죽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매운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매운 청양고추를 손질하여 준비하여 주세요. 고추도 이질감이 없에 최대한 잘게 썰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시래기전의 반죽에는 시래기, 파, 청양고추만 넣고 혼합을 하여준다고 합니다. 고루고루 잘 혼합이 되도록 반죽을 혼합하여주세요.

기름 잘 달궈진 팬에 고소한 시래기전 반죽을 올려주고 구워주기 시작하였습니다. 모양이 시래기전인데 김전느낌하고 비슷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부참가루만 넣고 파하고 청양고추만 넣어 만든 시래기전의 모습이 바로 먹지 않으면 안될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시래기전의 비주얼은 섭취시급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식감 그 차제만 즐겨도 매력적인 맛을 보여주는 시래기전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