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애호박 라타투이 요리 맛남의광장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5.

- 맛남의광장 애호박요리 레시피 : 애호박라타투이 -

맛남의광장에서 새로운 재료인 화천 애호박을 이용하여 음식을 만드는 모습이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방영된 애호박을 이용항 애호박요리는 애호박라타투이 음식이였습니다. 삼색채소를 토마토소스가 덮어주는 새로운 형식의 애호박요리인 애호박라타뚜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호박을 이용하여 삼색채소를 토마토소스가 덮어주었는데 그위를 치즈눈이 내리면 프랑스가정식 음식중의 하나인 애호박라타투이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프랑스 음식중의 하나인 라타투이 음식이 어떤음식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섞다 라는 뜻으로 여러채소를 섞어서 익힌 프랑스 가정식 음식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호박, 가지 등을 볶고 오랫동안 뭉근히 끓여내는 스튜의 일종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런 프랑스 전통요리인 라타투이 음식을 애호박과 어떻게 만들어 질지 궁금하네요.

일단 라타투이 재료가 되어주는 가지와 해보박을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가지와 애호박을 0.5cm정도의 두께로 잘라준다고 합니다. 조금 두꺼운 두께로 잘라준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애호박과 가지를 손질한 다음에 토마토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토마토는 단면 보이게 잘라준다고 합니다. 단면이 보이게 잘라주는데 굵기는 가지나 애호박에 비슷하게 잘라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토마토는 가지나 애호박보다는 크니 반을 잘라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너무 크지 않게 잘라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라타투이 올라가는 고명용 재료인 가지, 애호박, 토마토를 손질하였으니 이번에는 라타투이에 들어가는 소스용 재료들을 깍둑썰기 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소스용에 들어가는 재료들도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호박, 가지, 토마토를 작게 썰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소스용으로 사용할 재료들이니 작게 썰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프라이팬에 버터를 한조각 올려주세요. 프라이팬에 올린 버터가 녹으면 깍둑썰기 하여주었는 애호박과 가지를 넣어주세요.

버터가 녹아 있어 애호박과 가지를 넣어 볶아주면 버터향이 솔솔 올라오는 라타투이 소스재료의 냄새를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런 다음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세요.

소금과 후추가 들어간 애호박과 가지가 들어간 곳에 토마토소스 반컵을 넣고 볶아주세요. 토마토소스를 넣고 볶아주다 잘볶아진 애호박과 가지에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토마토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벌써 프랑스 느낌이 물시나는 라타투이 소스가 만들어 질것입니다. 라타투이 소스에 마지막으로 허브가루를 뿌려주시면 소스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미리 잘만들어 주었는 라타투이 소스를 오븐그릇에 옮겨 담아서 곱게 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손질하여 두었는 라타투이 고명 채소를 올려줄것 입니다. 미리 썰어둔 고명용 채소를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오븐그릇에 소스를 담은 다음에 라타투이 고명을 올려주면 알록달록한 색감 깡패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색감이 좋은 재료인 애호박과 가지 그리고 토마토에 소금과 후추를 솔솔 뿌려주세요.

소금과 후추를 뿌린다음에 오븐에 넣기 전에 마지막으로 올리브오일을 둘러주세요. 이제는 초벌준비가 되었는 라타투이의 알록달록한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오븐에서 180도에서 20분간 돌려주시면 라타투이 초벌이 되신다고 합니다.

소금, 후추 그리고 올리브오일 까지 올라간 다음에 오븐에서 20분간 조리된 초벌된 라타투이에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솔솔 뿌려주세요.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솔솔 뿌려주시면 압도적인 미모를 뿜어내는 애호박라타투이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치즐르 올려주었으니 다시 오븐에 5분정도 돌려주세요.

그러면 가정에서 애호박을 이용하여 손쉽게 만들수 있는 프랑스가정식 요리중의 하나인 애호박라타투이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