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극한직업 단양여행코스 수제만두 단양마늘만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19. 12. 26.

 

단양에서 만두로 유명한 가게가 극한직업에서 조명이 되었습니다. 극한직업 583회에 출연하게 되었는 극한직업으로 만두를 만들고 있는 단양에 위치한 단양마늘만두에 대하여 간단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단양에 여행을 가시게 되면 방문을 하게 되는 단양에서 맛집으로 통하고 있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극한직업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만두를 만드시는데 충분한 노력을 하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이정도로 많은 노력을 하시는데 맛집이 아닌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같습니다.

단양마늘만두 에서는 만두를 만들기 위해서는 식용유를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냥 일반적인 식용유를 사용을 하는것이 아닌 특별하게 기름을 만들어서 고기속에 들어가는 만두속을 비빌때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제일 기본적인 작업이라고 볼수 있지만 절대 없어서는 안되는 고됀 작업인것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식용유를 이용을 하여서 마늘기름을 만드는 작업을 하는것 입니다. 식용유를 가스에 올리고는 마늘, 파, 양파 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주고 4시간에서 5시간정도를 끌이는 작업을 하는 모습을 EBS극한직업에서 보여주었습니다. 이정도로 단양마늘만두 사장님이신 전덕수 사장님께서는 만두에 대한 애정이 정말 많으시고 마늘만두에 대한 자부심이 상당하신것 같았습니다.

마늘기름을 만드는과정은 마늘에 있는 농축액을 기름하고 혼합시키는 방법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처음에 기름이 끓기 시작을 하고 마늘을 한번만 넣고 나서 끝이 나는것이 절대 아닌것을 EBS극한직업에서 보여 주었습니다. 4시간에서 5시간정도 마늘기름이 끓고 있는동안 지속적으로 마늘을 기름에 계속적으로 넣는 작업을 하는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마늘만두에 대한 열정이 없이 할수 없는 작업인것 같습니다.

어려운 마늘기름 만드는 작업을 끝으로 마늘만두 만드는 작업이 끝나는것이 아니였습니다. 만두속에 들어가는 맛있는 만두소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작업을 하셨습니다. 위생적으로 보이는 모든 기계나 세척정도가 상당히 잘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만두소에 들어가는 당면도 다른데와 다르게 두께서 두꺼운 당면을 이용을 하여서 만들고 계시다고 합니다. 쉽게 만두소를 만들기 위하여 얇은 당면을 사용을 하면 만두소 만드는 작업이 간단해 질수 있지만 단양만두명물로 유명한 단양마늘만두 에서는 작업이 힘들더라도 맛있는 만두를 만들기 위하여 두꺼운 당면을 이용한 작업을 진행 한다고 합니다.

EBS극한직업에서 겨울철을 맞이하여 겨울음식이라고 볼수 있는 어묵과 만두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중 만두 하나만으로도 특별한 음식이 될수 있다는것을 보여 주었는 단양여행 코스에서 빠져서는 절대 안된다는 단양마늘만두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여 간단한 포스팅을 작성하고 위치도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