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라끼남 강호동 짜장라면 이용한 짜장면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29.

라끼남에서 김장하는날 이라는 제목으로 라면 레시피를 대방출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김장을 하기전에 짜장라면을 이용을 하여서 짜장면을 만드는것이 더욱 주목이 된것 같습니다. 일단 수육을 하기 위하여 준비를 하였던 돼지고기를 이용을 하여서 짜장면을 만드는 짜장면 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후라이펜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기름을 두른 다음에 한입에 알맞은 크기로 잘라둔 돼지고기를 볶아 주세요. 돼지고기에도 기름기가 있어서 기름을 두르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기름을 둘러서 돼지고기를 볶으면 돼지기름이 더욱 많이 생기니 양파를 볶는데 더욱 맛있는 양파볶음이 될것 입니다.

볶아진 돼지고기에서 생긴 돼지기름에 볶을 양파를 잘라주세요. 양파를 깍뚝썰기같이 크게 썰면은 안되고 아주 작게 썬다는 생각으로 양파를 잘라주시면 됩니다. 양파를 잘라준 다음에 돼지고기를 볶은 기름에 양파를 적당히 넣어 주시면 됩니다. 양파를 너무 많이 넣으시면 스프양에 비하여 양파가 많아지면 양파에서도 물이 생기기 때문에 싱거울수 있으니 적당량의 양파를 넣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돼지고기를 볶은곳에 양파를 넣어서 같이 볶아 주었습니다. 이제는 볶음이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짜장라면을 끓이는 방법대로 면을 끓는물에 넣고 면을 끓여주시는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라면 면이 끓고 있으면 볶아두었던 돼지고기와 양파에 짜장스프 2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짜장라면 1개에 짜장프 2개를 사용을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짜장스프 2개를 넣은 다음에 스프가 뭉치지 않게 골고루 볶아주는 작업진행을 합니다. 스프를 동시에 넣은 다음에 볶은 기름에 골고루 퍼지게 볶는 작업을 합니다. 이제 짜장라면을 이용을한 짜장면을 만드는 기본 작업을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짜장라면을 이용을한 짜장면에 볶은 양파가 존재감을 나타내는 짜장면인것 같습니다. 강호동씨가 다른 프로그램에서 배운 레시피를 이용을 하여서 라끼남에서 김장특집을 맞이하여 준비한 돼지고기와 짜장라면을 이용한 짜장면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