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터키 음료 아이란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5.

- 맛남의광장 터키음료 백종원 레시피 : 아이란 -

백종원 출연자가 맛남의광장 출연자에게 터키를 방문한적이 있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터키음료인 아이란을 만들어 먹기 위한것이였습니다. 아이란을 처음 접해보는 맛남의광장 출연자의 입맛에 과연 맞는 음식일지가 기대가 됩니다.

터키음료인 아이란에 대하여 우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란 음료는 요거트에 물을 섞어 희석해 소금으로 간을 하는 터키의 전통음료 라고 합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 흔히 마시는 음료로 갈증을 해소하고 숙면에 도움이 되는 터키음료라고 합니다.

터키음식인 케밥 같은 음식처럼 간이세고 기름진 음식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아이란음료라고 합니다. 백종원레시피에서 보여주었는 맛남의광장 방영된 방법은 물대신하여 탄산수와 섞어 먹으면 맛이 두배가 된다고 합니다. 맛남의광장에서 아이란을 만드는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말보다는 만들어서 먹는것이 더욱 중요할것 같아 아이란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요거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단맛이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를 꼭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플레인요거트 이외에 단맛이나 기타의 향신료가 들어가 있는 요거트를 사용하면 맛이 없는 아이란이 만들어진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다음 소금을 살짝 넣어준다고 합니다. 우유에 소금을 넣어 먹으면 고소한맛이 나는것 같은 원리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탄산수를 넣어주면 아이란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다시한번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터키음료인 아이란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맛없는 플레인요거트5T,소금을 아주살짝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탄산수를 채워 넣어주세요. 탄산수가 넘치지 않게 잘 혼합하여주시면 아주 쉽게 아이란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플레인요거트를 이용하여 탄산수를 넣어 만든 아이란의 맛은 맛남의광장 출연자에게 터키의 입맛에 무사히 도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케밥이나 기름진거랑 먹으면 진정 맛이 좋은 터키전통음료인 아이란의 진정한 맛이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지친 분들이 집에서 만들어 먹기 좋은 음료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