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EBS 극한직업 유리병 재활용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30.

EBS극한직업에서 유리병 재활용에 대하여 취재를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리라고 하면 소주병 같은 유리로 만들어져 있는 병들 종류와 그릇같은 사기그릇도 유리라고 생각을 하고 유리재활용에 버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유리병 재활용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서 이야기를 하기를 사기와 유리는 전혀 다르다고 합니다. 사기는 사기대로 담아야 유리병 재활용이 된다고 합니다.

유리병 재활용을 하기 위하여 재활용이 들어오면 세라믹병, 향수병, 형광등 같은것들이 많이 썩여서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썩여서 들어온것들은 유리병 재활용을 하기위하여 사람의 손으로 직접 분리하는 작업을 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유리병 재활용을 정상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유리병은 따로 재활용을 하여야 좋다고 합니다.

유리병 재활용을 하기 위하여 유리병 올바른 재활용법을 EBS극한직업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리병의 올바른 재활용방법은 유리병안의 이물질을 모두 제거하는것 부터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유리병속을 모두 비운 유리병은 색상별로 분리배출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파트 같은데서도 이부분은 지켜지고 있지 않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리병 올바른 재활용법의 제일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도자기 세라믹 등 유리병과 분리하여 폐기물 봉투에 배출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도자기나 밥그릇 같은 사기종류들을 유리병과 같이 재활용 분리수거를 하는경우가 많은데 사기종류는 폐기물 봉투에 따로 분리 배출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음료 같이 유리병 입구가 입에 바로 닫는 병들에 대하여서 유리병 재활용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입에 닫는 부분이 많은 건강음료병 같은 경우는 세척과정에서 검사과정때 병 입구가 조금만 이상이 있어서 불량으로 인하여 파기를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편하더라도 유리병을 버릴때 병뚜껑을 막고 버리는것이 병입구의 불량을 막을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유리병의 모습이 온전치 않아서 분쇄를 하는 유리병에 대하여 나왔습니다. 폐유리병은 분쇄를 하면 골재로 사용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어느곳에 사용을 하는것인지 여쭈어 보니 아스팔트를 만들때 들어가는 재료가 된다고 합니다.

유리의 재료는 규사라는 모래를 이용을 하여서 만드는것이라고 합닏니다. 모래이기 때문에 가공만 하면 골재로 사용을 할수 있어 유리병은 버릴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유리병을 올바르게 재활용을 하는 방법과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에 대하여 EBS극한직업에서 나왔는것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