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성시경 삼겹살두부조림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

- 최고의요리비결 성시경 레시피 : 삼겹살두부조림 -

고소한 삼겹살과 매콤한 양념으로 만들어진 삼겹살두부조림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성시경레시피 방법으로 만든 삼겹살두부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시경 출연자가 만드는 삼겹살두부조림 만들때 필요한 재료는 두부, 양파, 청양고추, 달걀, 대파, 진간장, 고춧가루, 설탕, 소금, 멸치밑국물, 다진마늘, 후춧가루, 매실청, 깨소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삼겹살과 두부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삼겹살두부조림은 삼겹살 부터 구워주는것으로 시작을 합니다. 삼겹살은 겉면을 튀기듯이 익혀주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삼겹살으 구울때 센불로 굽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삼겹살을 구워줄때는 60프로에서 70프로정도를 익힌상태로만 구워주시면 되비다. 삼겹살을 익히는 동안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일단 두부의 물기가 있으면 기름에서 튀는 경우가 있으니 꼭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삽결살을 구워준 다음에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구워주세요. 두부를 구울때는 미리 두부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이렇게 두부에 소금을 뿌려놓아주면 단단해진 두부를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렇게 두부를 구우면 구워지면서 잘 부서지지 않는 두부를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미리 구워놓은 삼겹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삼겹살과 두부를 각각 구워내는 방식으로 조리를 하는 성시경레싶 중의 하나인 삽결살두부조림 요리입니다.

두부와 삼겹살이 모두 조리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냄비의 바닥에 양념장을 깔아줄것 입니다. 삼겹살두부조림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은 양파, 대파, 청양고추, 진간장, 고춧가루, 설탕, 매실청, 후춧가루, 다진마늘, 깨소금을 넣어서 혼합하여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냄비에 넓게 깔아주었는 삼겹살두부조림의 양념장에 구운두부를 올려주세요. 두부를 올린다음에 70% 정도 구워주었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 삼겹살을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남은 양념장을 삼겹살 위에 다시 넉넉히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장위에 올린 두부 그다음에 삼겹살 그 다음에 올린 양념장위에 멸치밑국물을 1컵 넣어주세요. 멸치밑국물은 두부가 살짝  잠길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넣어준 멸치밑국물이 끓기 시작하면서 삼겹살두부조림의 재료가 부드러워질때 까지 조려주시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뚜껑을 덮어 20분정도 끓여주시면 손쉽게 만들수 있는 삼겹살두부조림 음식이 성시경레시피로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