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성시경 전복버터밥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

- 최고의요리비결 성시경 레시피 : 전복버터밥 -

전복과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냄비밥인 전복버터밥 만드는 방법이 성시경 출연자가 진행을 하였는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방영이 되었습니다. 성시경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된 전복버터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복버터밥에 필요한 성시경레시피 방법의 재료는 버터, 진간장, 다진마늘, 청주, 다시마, 전복, 물, 불린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전복버터밥을 만들기 위하여 전복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전복을 손질할때 내장을 터뜨리지 않고 껍데기를 제거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존복 껍데기를 떼어내어 주세요.

전복내장이 붙은쪽 반대부분에 숟가락을 넣어 전복의 껍데기와 분리를 하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전복 이빨을 제거하여주세요.

일단 전복과 껍데기를 분리하여 주었으면 이번에는 전복의 입을 제거하여 줄것입니다. 전복의 입 부분을 칼을 이용하여 잘라준 다음에 손으로 입부위를 눌러주시면 전복의 이빨이 쉽게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전복에서 잘라둔 전복내장을 다져주면 된다고 합니다.

전복살에서 내장을 분리하여준 다음에 전복을 다져주었습니다. 전복버터밥에서 쌀과 전복내장을 같이 볶아줄것 입니다. 전복버터밥에 들어가는 쌀과 물의 양은 2:1.5 비율로 준비를 하여주시면 됩니다. 불린쌀은 2컵, 물은 1.5컵을 준비하여주세요.

버터를 1/2큰술을 넣은 냄비에 미리 전복살에서 분리하여 다져준 전복내장을 같이 넣어 볶아줄것 입니다.

전복내장을 넣은 냄비에 다진마늘을 1큰술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불린쌀 2컵을 넣어서 전복내장과 함께 볶아주세요.

불린쌀과 함께 전복내장이 어우러지면 이번에는 미리준비하여 두었는 물 1.5컵을 넣어주세요.

두껑을 덮어 한소끔 끓여주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한소끔 끓어주면 밥을 휘저어주세요.

한소끔 끓여주었는 전복버터밥을 이번에는 중불로 불을 줄여주세요. 중불에 10분정도 끓여주세요. 전복버터밥에서 탄내가 나는지 꼭 확인이 필수라고 합니다.

전복살은 생것으로도 먹어도 되는것이니 중불로 10분정도 끓여준 다음에 전복을 넣어줄것입니다. 제일 마지막에 전복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복살에 칼집을 넣어 준비를 하여주세요.

중불에서 10분정도 끓여주었는 전복버터밥에 미리 손질을 하여주었는 전복살과 다시마를 같이 넣어주세요.

전복을 넣은 다음에 약불로 5분정도 끓여주세요. 전복살을 냄비에 넣은 뒤에는 최대한 약불로 낮추어서 조리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불이 간신히 붙어 있는 정도로만 5분 정도 끓여주시면 전복버터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약불로 5분정도 끓여주시면 완성된 전복버터밥을 그릇에 평평하게 담고 그위에 전복살을 올려시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