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대파불고기꼬치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5.

-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레시피 : 대파불고기꼬치 -

진짜 맛잇는 고기요리는 시간이 지나도 맛이 있다는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것 입니다. 소고기에 대파의 향이 우러지는 대파불고기꼬치 만드는 방법이 김정은레시피 방법으로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한 김정은 출연자의 방법으로 소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대파불고기꼬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파불고기꼬치 만드는 재료는 소고기 불고기감으로 준비를 하여주시고, 대파, 통깨, 설탕, 양파즙, 참기름, 국간장, 배즙을 이용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우선 불고기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배즙 1/2컵, 양파즙 1/2컵을 혼합하여 주세요. 만약 배즙이 없으시면 배음료수를 이용하여도 맛있는 불고기양념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배즙 보다는 배음료수는 설탕을 양이 많을수 있으니 설탕양을 줄여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즙과 양파즙을 넣어준곳에 설탕, 국간장, 참기름, 통깨 그리고 마지막 중요한 재료은 소고기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소고기를 양념장에 넣어준 다음에 5분에서 10붅어도 재워주면 더욱 맛이 좋은 소고기양념이 된다고 합니다.

대파불고기꼬치에 중요한 대파를 한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불고기양념에 10분정도 재우둔 불거기와 대파 재료를 준비하여 주시면 재료 준비는 끝이라고 합니다.

잘 재워진 불고기를 돟그랗게 말아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에 꼬치에 소고기와 대파를 번갈아 꼽아주세요.

꼬치의 처음과 끝은 소고기로 마무리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파는 익으면서 꼬치가 있는 부분이 벌어지는 경우가 있지만 소고기는 익으면서 수축을 하므로 처음과 끝을 소고기로 마무리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준 대파불고기꼬치 기름두른 팬에 꼬치를 구워줄것 입니다. 팬에 센불로 충분히 달구어준 다음에 소고기를 구워주면 소고기의 육즙이 보관되어 더욱 맛이 좋은 대파불고기꼬치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대파불고기꼬치를 구울때는 센불에 소고기를 앞뒤로 익힌뒤 약불로 줄여서 구워주면 더욱 맛이 좋은 소고기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소고기가 얇아서 금방 익는 소고기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센불로 구워준 다음에 가장 약한불로 줄여서 소고기와 대파를 익혀주세요. 대파도 맛이 좋디만 가래떡을 꼬치에 꼽아서 만들어도 좋을것 같다고 합니다.

만약 냉동고기완자를 사용하여 꼬치를 만들어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냉동고기완자는 충분히 해동한뒤 먹기 좋게 썰어 꼬치에 활용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떡을 이용하여 꼬치를 만드시는 분들은 떡은 익히지 않은 상태로 꽂아서 구워주면 된다고 합니다.

대파불고기꼬치에 들어간 대파가 완전히 부드러워지면 대파불고기꼬치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센불에 올려서 양념을 조려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센불에 구워주면서 불고기 양념이 스며들면서 윤기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대파불고기꼬치를 도시락반찬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이면 충분히 식혀서 도시락에 넣으면 좋다고 합니다.

음식이 뜨거울때 도시락에 넣으시면 수증기가 맺히면서 대파불고기꼬치가 상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