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김밥만들기 제육김밥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7.

- 최고의요리비결 김밥 레시피 : 제육김밥 -

대패삼겹살을 이용하여 만드는 김밥만들기 레시피인 제육김밥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김밥만들기 중의 하나인 제육김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게습니다.

제육김밥을 김정은 출연자의 방법으로 만들기 위한 레시피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 달걀, 당근, 오이, 깻잎, 청양고추, 대패삼겹살, 고추장, 맛술, 식초, 소금, 맛술, 설탕, 물엿, 다진마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김밥에 들어가는 밥에 밑간을 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밥에 소금을 약간 넣어주시고 통들깨를 1큰술 넣어주세요.

통들깨를 넣어준 김밥밥에 들기름 1큰술을 넣은 다음에 골고루 섞어 밥을 양념해주세요. 들기름과 깻잎, 통들깨 까지 들어간 맛있는 김밥이라고 합니다. 김밥한줄에 밥 100g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김밥을 쌀때 밥을 미리 나눠두면 밥이 부족하거나 남지 않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밥에 들어가는 밥을 준비하였으니 얇게 썰어주었는 당근에 간을 하여줄것 입니다. 당근에 식초,소금약간, 설탕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려주세요. 양념한 당근을 전자레인지에 돌려두면 수분은 빠지고 양념은 잘 베인다고 하니 간편하게 김밥의 재료를 만들수 있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전자렌지에 넣은 당근은 체반에 밭쳐서 식혀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오이를 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놓은 오이에 소금약간, 설탕, 식초를 넣어주세요. 오이같은 경우에는 오이위에 재료를 뿌려주어도 좋지만 비닐봉지에 넣고 오이를 흔들어주면서 적은양으로도 양념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절여두었는 절인오이는 잠시 뒀다가 수분을 제거한 다음에 김밥에 사용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김바에 들어가는 달걀을 만들어 보도록 하겟습니다. 달걀3개, 맛술1작은술, 소금약간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충분히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미리 혼합하여 두었는 달걀물을 넣어주세요. 달걀물을 휘휘 저으면서 부쳐주면 된다고 합니다.

달걀지단을 부칠때 약불레 익히면 비린내가 나므로 센불로 달걀지단을 부쳐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방법으로 김밥 지단을 만들면 도톰하게 만들어지는 지단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모든 김밥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냉동대패삼겹살을 이용하여 재료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다진마늘1큰술, 고추장2큰술, 물엿1큰술, 맛술1큰술 그리고 대패삼겹살을 넣어 혼합하여주시면 됩니다.

대패삽겹살 대신하여 얇게 썬 뒷다리살이나 앞다리살을 사용하여 만들어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딘 대패삼겹살을 달우저니 프라이팬에 넣고 볶아주세요. 대패삼겹살을 사용하니 따로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달구어진 팬에 구운 대패삼겹살에서 기름을 두르지 않았지만 삼겹살에서 빠져나온 기름을 볼수 있었습니다. 대패삼겹살에 마지막에 토치로 구워주면 숯불구이 맛을 낼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대패삼겹살에서 기름이 너무 많이 나오면 김밥을 만들었을때 김밥이 풀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볶은 대패삼겹살에 기름을 제거하고 준비하여 주세요.

이제 모든 재료들이 준비가 되어 김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끄러운 면이 바깥에 가도록 김을 넣어주고 김밥을 만들면 된다고 합니다. 김위에 밥이 고르게 펼쳐주세요.

김위에 올린 밥이 김끝을 2cm 정도 남기고 밥을 올려주세요. 그런 다음 깻잎을 올려주세요.

깻잎을 밥위에 올려주는 이유는 밥이 물드는걸 막아주는 효과가 깻잎에 있어 밥위에 깻잎을 올려주는것 이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달걀, 오이, 당근, 청양고추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을 장식할 제육김바의 볶은 대패삼겹살을 올려주세요. 먼저 김밥을 말기전에 깻일으로 재료를 말아주면서 김밥을 싸면 제육김밥이 더욱 쉽게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깻잎으로 재료를 말아준 다음에 김밥을 말아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김발로 말아주면 아주 손쉽게 제육김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맛있게 김밥을 썰어주시면 맛있게 드실수 있는 맛있게 만들어진 제육김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