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한다감 시금치사워크림호떡 시크한호떡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8.

- 편스토랑 한다감 레시피 : 시금치사워크림호떡(시크한호떡)

시금치와 사워크림을 혼합하여 호떡의 속재료로 만들어주고 찐감자로 겉을 해서 만드는 시금치사워크림호떡 만드는 방법이 편스토랑 방영이 되었습니다. 편스토랑에 출연중인 한다감 출연자의 방법으로 만들어진 시금치사워크림호떡인 시크한호떡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금치를 이용하여 호떡소를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살짝 데친 시금치의 물기를 제거한 후 잘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볶은양파, 볶은베이컨, 시금치를 혼합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사워크림을 넣어주세요. 사워크림은 생크림을 발효시킨것으로 새콤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감자호떡에 사워크림을 넣어주는 이유는 감자의 느끼함을 사워크림이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사워크림을 넣은 다음에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소금, 후추로 간 조절을 하여주세요.

사워크림에 소금, 후추를 넣어주면 감자호떡소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다감 출연자가 반죽을 보여주었습니다.

한다감 출연자가 숙성을 하여주었는 반죽은 감자를 삶아서 으깬 감자에 전분을 넣어준 반죽입니다. 삶은감자를 으깬 다음에 감자전분을 넣은 반죽을 반죽한 다음에 숙성을 하면 만들어지는 감자반죽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숙성된 감자반죽은 호떡 피로쓰일 감자반죽이라고 합니다. 감자반죽피에 사워크림소스를 얹어주세요.

사워크림소스를 넣은 감자반죽의 피에 호떡소가 튀어나이조 않게 꼼꼼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통통하게 반죽을 만들어준것을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준 다음에 마지막에 꿀을 뿌려주시면 시금치와 크림이 만난 시크한호떡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