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진성 묵은지감자떡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8.

- 편스토랑 진성 레시피 : 묵은지감자떡 -

트로트 가수인 진성 출연자가 편스토랑 프로그램에서 감자와 묵은지 이용하여 만드는 묵은지감자떡 만드는 모습이 방영되었습니다. 묵은지감자떡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편스토랑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껍질을 제거한 감자를 잘게 썰어주세요. 그런 다음 잘게 썰어주었는 감자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 감자를 면포에 부어서 짜줄것입니다. 면포에 짜서 물기를 제거할것 입니다.

곱게 간 감자를 면포로 짜서 물기를 제거하여주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가라앉는 감자녹말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위층의 물만 따라버리시고 감자에서 얻은 녹말을 이용할것 입니다.

감자를 갈아서 만든 녹말과 감자전분을 혼합하여 반죽을 만들어줄것입니다.

이렇게 녹말과 감자전분을 함께 반죽을 하여 감자반죽을 만드는 모습을 진성 출연자에게서 볼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감자떡에 들어가는 감자떡소를 만들어 줄것입니다. 감자떡소는 묵은지를 이용할것 입니다. 아삭함이 살아있는 진성표 묵은지를 최대한 잘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믹서기에 양파, 애호박, 고추, 버섯의 각종채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그렇게 갈아주었는 재료들에 잘게 썰어주었는 묵은지를 넣어 묵은지감자떡 소를 만들어주세요.

미리 감자녹말과 감자전분을 이용하여 만들어 주었는 감자반죽을 펼쳐준 다음에 무심한듯 가볍게 감자떡소를 넣고 쥐어주면 감자떡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납작하게 반죽을 펴서 감자떡위에 묵은지를 넣어 쉽게 만드는 진성  출연자의 묵은지감자떡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렇게 만들어진 묵은지감자떡을 찜통에 넣고 쪄주면 된다고 합니다. 맛과 건강 둘다 놓지지 않고 한번에 잡을수 있는 진성 출연자가 만들은 묵은지감자떡이 완성 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