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볼빨간라면연구소 라면수플레 만들기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30.

볼빨간라면연구소 레시피 : 라면수플레

생소한 음식인 라면을 이용하여 라면수플레 만드는 방법이 볼빨간라면연구소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구승민 출연자의 레시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라면수플레 만들때는 밀가루 대신하여 라면을 갈아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볼빨간라면연구소 방영된 라면수플레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승민 출연자가 보여주는 라면수플레 음식은 라면이 들어갔다는것을 보여주기 위하여 라면으로 만든 고명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라면을 믹서기에 넣은 다음에 가루가 될때까지 갈아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플레를 만들때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강력분 대신하여 라면을 넣은것은 재료의 대체재를 찾는 능력이 대단한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궁금한것은 물어보는 분들인것 같습니다. 강력분의 대체제로 많은 대체제들이 있을것인데 라면을 선택하여 라면수플레를 만들게 되었는 이유에 대하여 구승민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구승민 출연자는 자취를 하였다고 합니다. 자취생들은 일반적으로 많으 구비를 하는 재료가 라면이여서 라면으로 데체재를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라면을 믹서기를 이용하여 갈아준 다음에 달걀흰자와 노른자를 짜로 분리하여주세요. 따로 분리한 흰자에 설탕30g을 넣은 다음에 머랭을 쳐주세요. 팔이 조금 아플수 있지만 열심히 머랭을 쳐주시면 좋습니다. 그런다음 노른자는 우유13ml와 믹서기를 이용하여 갈아준 라면가루 10g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그리고 라면수플레에 올라간 지친 심신을 달래줄 정도의 맛있는 라면의 맛을 보여주는 매콤달콤한 라면고명을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따로따로 준비하여 만들어준 머랭과 반죽을 거품이 죽지 않게 혼합하여주세요. 그런다음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다은 혼합하여 만들어준 반죽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기름을 충분히 두른 프라이팬에서 앞뒤가 노릇하게 구워진 수플레를 차갑게 식힌 다음에 과일을 고명으로 올린다음 생크림을 수플레 위에 올려주세요

생크림으로 마무리한 라면수플레위에 슈거파우더를 화려하게 마무리 하여주면 단맛과 짠맛의 절묘한 궁합을 가지고 있는 그리고 비주얼까지 챙긴 라면수플레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