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볼빨간라면연구소 인도네시아 미고랭렌당김밥 만들기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30.

볼빨간라면연구소 인도네시아 레시피 : 미고랭렌당김밥

볼빨간연구소 방영이 되었는 라면음식은 인도네시아 방법과 김밥의 만남으로 만들어진 미고랭렌당김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볼빨간라면연구소 방영된 생소한 음식중의 하나인 인도네시아 음식을 기반으로 만든 미고랭렌당김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준비재료는 오이, 김, 렌당, 미고랭라면, 프릭키누, 소금, 참기름, 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고랭렌당김밥에 사용이 되는 재료인 렌당은 다양한 항신료로 만든 인도네시아 전통 커리 소스라고 합니다.

렌당을 그냥 사용하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렌당은 그냥 카레가루분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렌당에 레몬그라스, 마늘, 코코넛밀크, 고추, 소고기 같은 재료들을 넣고 렌당소스를 섞어 졸여서 인도네시아 전통 요리중의 하나인 렌당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렌당소스를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다른냄비에 미고랭면을 끓는물에 넣고 미고랭면을 삶아주세요.

다른냄비에 삶아주었는 미고랭면을 건져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미고랭면 위에 분말과 액상수프를 넣어주세요.

삶아 물기를 제거한 미고랭면에 뿌려주었는 분말과 액상수프가 골고루 혼합이 되게 섞어주세요. 그런다음 인도네시아 음식에 들어가는 식재료중에 많은 한국인들이 좋아하시는 동남아고추인 프릭키누를 추가로 넣어주세요.

만약 가정에 인도네시아 음식인 미고랭렌당김밥에 넣은 프릭키눅 없으시면 일반 홍고추를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김밥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준비한 밥에 참기름과 소금으로 김밥에 들어가는 밥의 밑간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밑간한 밥을 김위에 골고루 펼쳐주세요.

김밥위에 밥을 올려두어쓰 곳에 미리 삶아서 양념과 버무려 두었는 양념한 면을 밥위에 올려주세요. 밥위에 양념한 면을 올린곳 위에 렌당소스, 오이를 넣고 잘 말아주세요.

이렇게 잘 말아준 김바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담아주시면 미고랭렌당김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