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볼빨간라면연구소 인도네시아 불닭볶음면 한국식미고랭라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30.

볼빨간라면연구소 불닭볶음면 레시피 : 한국식 미고랭라면

인도네시아 방법으로 불닭볶음면 라면은 재해석 하였는 모습이 볼빨간라면연구소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불닭볶음면을 이용하여 만든 음식은 한국식미고랭라면 이라고 합니다. 볼빨간라면연구소 방영된 한국식미고랭라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식미고랭라면에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소스, 케찹마니스, 닭가슴살, 토마토, 상추, 프릭키누, 파, 쌈배추, 달걀, 피클, 후추, 소금, 마늘, 식용유, 불닭볶음면 2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끓는물에 불닭볶음면의 면을 넣고 4분간 삶아주세요. 라면면이 삶아지고 있는동안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향기날때 까지 볶아주세요.

달구어진 프라이팬 위에 기름을 두른다음에 넣은 마늘이 적당히 익으면 달걀을 넣어주세요. 달걀을 넣어 스크램블 만들듯이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서 넣어주세요.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 넣은 프라이팬에 쌈배추, 파, 프릭키누를 넣어주세여.

그리고 인도네시아 하면 소스가 빠질수 없을것 입니다. 쌈배추, 파, 프릭키누를 넣은 프라이팬에 마니스소스를 넣어 양념해주세요.

인도네시아 음식에 많이 사용을 한다는 케찹마니스는 인도네시아 전통 소스로 발효한 대두에 케찹과 당 향신료를넣어 단맛과 점성이 강한것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는 인도네시아 소스라고 합니다.

케찹마니스를 넣은곳에 일반저긍로 많이 사용을 하는 굴소스도 추가로 넣어주세요. 상당히 많은 종류의 소스가 들어가는 한국식미고랭라면인것 같습니다

굴소스까지 넣은 프라이팬에 미리 삶아주었는 불닭볶음면 면을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그리고 매콤한 맛을 담당할 불닭볶음면에 같이 들어가 있는 불닭볶음면 소스를 아낌없이 넣어주세요. 좀 많은듯한 소스의 양을 보실수 있었습니다. 역시 인도네시아 음식 스타일인것 같습니다.

붉닭볶음면 소스를 넣어준 다음에 설탕을 한가득 달콤하게 넣어주세요. 달짠매가 모두 들어간 재료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달걀프라이를 올려주시면 인도네시아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불닭볶음면 사용하여 만든 한국식 미고랭라면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