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볼빨간라면연구소 불맛샤부샤부라면 만들기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

볼빨간라면연구소 레시피 : 불맛샤부샤부라면

일반적으로 라면이라고 하면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면과 국물밖에 없어 영양학적으로 부족한 라면을 새로운 요리로 재해석을 하였는 음식이 바로 불맛샤부샤부라면 입니다.

불맛샤부샤부라면은 라면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채소와 고기를 넣어 맛과 영양을 업그레이 하였다고 합니다. 불맛샤부샤부라면은 일반적인 라면의 붉은색의 빨간면이 아닌 하얀면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건강을 생각하여 만드는 라면인 불맛샤부샤부라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볼빨간라면연구소 프로그램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불맛샤부샤부라면에 사용을 하는 라면은 칼칼한 바다의 맛이라고 평가를 하여주었는 함연지 출연자의 굴매생이라면에

사용을 하였는 라면과 동일한 라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굴짬봉라면 사용을 하여 만들어진 불맛샤부샤부라면은 불맛을 낸 채소와 라면이 어루러져 백짬뽕을 먹는것 같은 느낌이 나는 건강한라면이라고 합니다.

필요한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 미소된장, 돼지고기, 굴짬뽕라면, 소금, 후추, 식용유, 폰즈소스, 그리고 라면재료라고는 생소한 채소를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준비채소로는 양배추, 양파, 당근, 숙주, 청양고추, 마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재료중에서 상당히 특별한것은 불맛샤부샤부라면 국물 맛의 베이스가 되는 미소된장을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과연 미소된장과 굴짬뽕라면의 맛의 조화가 궁금합니다.

미소된장이라고 하면 일반된장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것 입니다. 그래서 볼빨간라면연구소 진행자이신 성시경 출연자가 불맛샤부샤부라면에 사용을 하는 미소된장이 일본제품인지 여쭈어 보았지만 불맛샤부샤부라면에 사용라는 미소된장은 국산제품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불맛 샤부샤부 라면을 시작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건강을 생각하는 라면이니 고기가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냄비에 얇게썬 대패삼겹살 같은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얇게 썰은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다진마늘을 같이 넣어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후추, 양조간장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양조간장을 넣고 강한불로 고기를 익히면 약간의 불맛은 날것 입니다.

 

여기서 요린이 분들을 위해 요리를 아시는 성시경 진행자분이 국간장과 양조간장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주었습니다. 국간장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든 고유의간장이라고 합니다. 색이 없고, 짠맛이 매우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구수한 맛을 내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런 특징을 살릴수 있는 음식에 주로 국이나 나물무침에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국간장과 많은 분들이 혼동을 하시는 왜간장, 일본간장이라고 불리우는 양조간장입니다. 양조간장은 고유의 향과 감칠맛이 풍부하며 국간장보다는 짠맛이 적고 색이 진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런 특징을 살릴수 있는 음식으로는 생선회, 부침 등의 찍어먹는 소스로 많이 이용을 하거나 볶음에 많이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양조간장을 넣고 볶아주었는 돼지고기에 충분히 양념이 되어 볶아졌다고 생각이 드시면 냄비에 물을 550ml를 넣고 미소된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그런다음 불맛샤부샤부라면 국물의 핵심이 되는 재료인 미소된장을 넣어줄것 입니다. 라면1개 기준으로 미소된장 1큰술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미소된장을 넣은 다음에 굴짬뽕라면수프를 1/4개 정도 넣어주세요. 라면 1개 기준입니다.

이제 모든 재료가 들어갔는 육수는 한소끔 끓여주시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건강을 생각하여 푸짐한 재료들이 들어간 불맛샤부샤부라면 레시피는 일본의 돈코쓰라면 같은 느낌의 라면인것 같다고 평가를 하시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육수가 한소끔 끓어오르는 동안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열이 오르면 채썬 당근을 볶아주세요. 당근이 살짝 투명해질때 까지 볶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당근이 투명해질때 까지 볶아주었으면 이번에는 채썬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양파가 어느정도 볶아진 다음에는 양배추와 숙주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요리를 아시는 분인것 같다고 평가를 하고 있는 볼빨간라면연구소 진행자 입니다. 야채가 익는 순서대로 당근, 양파, 양배추, 숙주를 볶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숙주 까지 볶아준 다음에 채소가 익으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마추어주세요.

이렇게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을 하였는 채소에 불맛을 내어줄것입니다. 불맛을 내어주는 재료로는 토치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토치를 이용하여 채소에 불맛이 나게 불을 입혀주세요.

이렇게 채소에 불맛까지 입혀 주었으면 채소를 볶는 동안 잘 끓여진 육수에 라면 면을 넣어주세요.

육수에 라면을 넣은 다음에 청양고추 1개를 쫑쫑 썰어서 넣어주세요. 불맛샤부샤부라면의 조리과정은 일본식라멘과 상당히 비슷한것 같습니다.

불맛샤부샤부라면은 라면이 아니고 요리라고 평가를 하시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라면면빨이 맛있게 익으면 그릇에 면을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면위에 미소된장과 돼지고기가 들어가 구수하고 든든한 육수를 부어주신 다음에 토치를 이용하여 불맛을 내어주었는 불맛낸채소를 고명으로 올려주시면 건강을 생각한 라면레시피 중의 하나인 불맛샤부샤부라면 음식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