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볼빨간라면연구소 청국장라면 만들기 방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

볼빨간라면연구소 출연을 하셨는 강나라 출연자가 만들었는 라면은 한국의 청국장과 비슷한 느낌의 장인 토장라면 이라고 하는 청국장라면을 만든는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청국장라면인 토장라면을 만드는 방법은 볼빨간라면연구소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의 토장은 콩이 많고 피라미드 모양으로 메주를 쑤는것이라고 합니다. 고향냄새 물씬나는 라면레시피인 청국장라면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국장라면에 필요한 재료입니다. 식용유, 후추, 참깨, 그리고 조미료인 미원, 청양고츠, 고춧가르, 청국장, 인조고기, 대파, 그리고 라면2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청국장라면을 만들어 보도록 하게씃ㅂ니다. 청양고추를 쏭쏭 썰어서 물에 넣어주세요. 그럼 칼칼함이 나는 국물이 될것 입니다.

그런다음 토장을 대신하여 넣어줄 대체 재료인 청국장을 넣어줄것 입니다. 청국장라면의 중심재료인 청국장을 2큰술 넣어줄것 입니다. 4인분기준이니 참고하세요.

청국장을 넣은 국물이 팔팔 끓기 시작을 하면 위에서 설명을 드렸지만 현재 라면 4인분 기준으로 만들고 있는 라면레시피 입니다. 4인분 기준이라고 라면수프를 4개 넣는것이 아닌 1개만 넣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라면면 4개를 넣어주세요.

라면4개에 수프를 한개만 넣는것에 대하여 볼빨간라면연구소 진행자분들이 싱겁지 않으려나 다들 걱정을 하였습니다. 심심한 간으로 만들어지는 청국장라면은 장점이 될지 단점이 될지가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청국장라면국물에 라면이 익어가고 있는동안 청국장라면에 곁들여 먹을 고명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국장라면에 올라가는 고명으로 인조고기를이용한 고명을 만들것이라고 합니다. 인조고기는 콩에서 기름을 짜내고 남은 부산물로 만든 식품이라고 합니다. 북한에서는 약 20년전 최악의 식량난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인조고기가ㅏ 개발되어 큰 인기를 끈 식재료라고 합니다.

이런 인조고기는 북한에서 국수나 라면을 먹을때 고명으로 많이 사용을 하는 재료라고 합니다.

일단 말라있는 재료인 인조고기는 물에 3분~5분정도 불려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다음에 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파를 볶아준 다음에 고춧가루를 함께 볶아주세요.

이렇게 파기름을 만들어 인조고기고명을 만들면 고소함이 더해지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이제 불린 인조고기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빠르게 볶고 마무리로 양념을 착착 넣어줍니다. 그것은 바로 미원 이라고 많이 이야기 하는 조미료를 약간 넣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미료인 미원과 검은깨 후추로 양념을 한다음에 마무리로 한번 더 가볍게 볶아주세요.

그러면 북한의 고향냄새가 가득한 청국장라면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