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전분 애호박채 부침개전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

맛남의광장 백종원 레시피 : 애호박채 부침개전

맛남의광장 방영된 음식재료를 애호박을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인 애호박채 부침개를 전으로 만드는 방식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방영된 전분을 이용하여 만드는 전분가루 애호박부침개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냉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호박을 채로 썰어준 다음에 가정에 있는 일반적은 건새우를 잘게 다져준 다음에 애호박채에 넣어주세요. 만약 없으시면 넣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건새우 짜른것을 넣어준 다음에 애호박채에 소금을 살짝 넣어 밑간을 하여주세요. 밑간을 하여주는 소금을 넣어준 다음에 잘게 썬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일반적으로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사용할것 인데 이번에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애호박부침개전 만들때는 전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것도 고구마전분이 아닌 감자전분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쌀가루도 안되고 부침가루를 대신하여 꼭 감자전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을 절대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없이 전분만 넣어 버무려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물을 넣지 않고도 애호박채에 전분만넣었는데 애호박채부침개를 만들수 있는 이유는 물이 없어도 애호박이 머금고 있는 수분으로도 충분히 촉촉하게 애호박부침개전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프라이팬에 넉넉히 기름을 둘러주세요. 식용유는 넉넉하게 둘러주어야 한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기름을 충분히 두른 달궈진 프라이팬에 애호박채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러나 물이 없이 반죽을 한것으로 부칠때 풀어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 맛남의광장 출연자 입니다.

애호박부침개전을 구울때는 기름이 충분히 둘렀는 프라이팬에 애호박채를 올린가음 가장자리에 떨어진것만 살살 붙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애호박채에 넣은 전분이 서서히 ㅅ분을 빨아들이면서 식감이 쫄깃쫄깃한 애호박채부침개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