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애호박음식 애호박새우젓국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

맛남의광장 애호박음식 레시피 : 애호박새우젓국

한국인의 토속적은 음식중의 하나인 애호박새우젓국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 출연중인 백종원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애호박음식 중의 하나인 애호박새우젓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씁니다.

일단 애호박음식이니 애호박부터 손질을 하여줄것 입니다. 애호박을 깍둑썰기를 하여주시듯이 편하게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숭덩숭덩 큼직하게 잘라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큰호박은 돌려깍기를 하여서 애호박을 잘라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애호박음식의 준비재료인 애호박새우젓국에 들어갈 애호박을 손질하여 준 다음에 냄비에 쌀뜨물을 넣어줄것 입니다. 쌀뜨물을 넣어서 애호박새우젓국을 만들면 시원하면서 구수함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쌀뜨물이 없으면 생수를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쌀뜨물에 애호박을 넣은 다음에 새우젓을 3스푼을 넣어주세요. 시원한양의 새우젓을 넣으시면 됩니다. 

새우젓을 많이 넣으시도 된다는것은 소금을 넣지 않을것이라고 합니다. 간은 새우젓 하나만으로 하신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간마늘을 넣어주세요.

간마늘을 넣은곳에 꽈리고추와 대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새우젓의 비린맛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힌트인것 같습니다. 애호박새우젓국에 들기름을 넣는것이라고 합니다. 침샘을 자극하는 모습의 애호박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