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골목식당 백종원 깐풍기 갈비치킨 조리법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30.

 

 

골목식당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 홍제동 문화촌에 너무 특이할것이 없는것이 문제 였던 치킨집인 레트로치킨집의 새로운 메뉴인 갈비치킨 양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백종원 대표가 오픈을 하였습니다. 어느정도 까지만 오픈을 하고 정확한 그람수는 오픈을 하지 않는것은 홍제동치킨집만의 맛있는 갈비치킨 양념을 보호하기 위한것으로 보입니다. 갈비치킨 양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갈비치킨 양념을 만드는 방법은 식용유를 사용을 하는것 부터 시작을 합니다. 후라이펜에 식용유를 넣은 다음에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 주는 작업을 합니다.

 

 

양파를 볶을때 제일 중요한것은 양파에 불맛이 나게 하는것 입니다. 불맛을 내는 방법을 후라이펜을 이용판 웍을 하면 가볍게 불을 양파에 입히는 작업을 할수 있지만 후라이펜웍이 불가능하신 사장님을 위한 배려로 백종원 대표가 토치를 히용을 하여서 양파에 불향을 입히는 방법에 대하여서도 알려주셨습니다.

 

 

양파를 볶은 다음에 파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양파를 볶을때 까지만 토치를 사용을 하여서 불향을 입히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불향이 적당히 입혔다고 생각을 하시면 파를 넣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른다음에 양파를 넣고 토치를 이용하면서 볶는 작업을 완료한후 파를 넣고 볶는 작업을 하여 주면 볶는 작업은 끝났다고 생각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파를 언제까지 볶는것이 제일 궁금해 하실것 같은데 파의 수분이 없어질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잘볶아진 양파와 파에 간장, 맛술, 간마늘, 물엿, 후추가루, 홍고추를 같이 넣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간장과 맛술 그리고 물엿에 대하여 정량이 나오지는 않아지만 가정에서 쉽게 추측을 하여서 만들어 볼수 있는 양념의 양인것 같습니다. 종기컵 기준으로 보았을때 많은양이 들어가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백종원 갈비치킨의 맛을 시식하시는 모든분들이 상당히 만족을 하는 맛인것 같습니다. 갈비치킨의 맛은 갈비의 맛에 더욱 가까워야 하는데 갈비맛 보다는 깐풍기의 맛이 더욱 난다고 합니다. 정말 특이할것 하나없어 그것이 문제라고 발켜진 홍제동치킨집의 새로운메뉴 갈비치킨의 인기와 맛이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