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라면당기는시간 튀김우동면 바지락 라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3.

< 라면당기는시간 레시피 : 바지락 튀김우동 우동이지락 >

라면당기는시간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는 이번 라면요리는 튀김우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라면과 바지락을 이용하여 만드는 우동이지락 음식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튀김우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색다르게 바지락을 이용하여 만드는 우동이지락 만드는 레시피 정도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튀겨진 우동인 튀김우동과 바지락의 만남으로 만들어져 우동이지락이라는 작명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우동이지락을 만드는 레시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주세요.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해감한 바지락을 놓고 맛술을 두른후 쪄주세요 꼭 뚜껑을 닫아주세요. 이렇게 뚜껑을 닫고 바지락을 요리하는 이유는프라이팬ㅇ서 바지락이 튀어 오르는것을 방지하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바지락이 익으면서 튀는것을 방지하는거솓 있지만 바지락의 향이 날라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한것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동이지락 음식에서 튀김우동면을 사용한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바지락과 튀김우동으로 식감을 살리기 좋은면을 가지고 있는 튀김우동이기도 하지만 스파게티에 보통 사용을 하는 치킨스톡 재료도 튀김우동에 들어있어 튀김우동면을 이용하여 우동이지락 음식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프라이팬에 뚜껑을 닫아 찐 바지락은 건져서 따로 보관을 하여주세요.

프라이팬에 만든 찐 바지락을 따로 옮긴 다음에 편썰은 마늘과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튀김우동면을 따로 설익게 살짝 익혀준 다음에 건져 편썰은마늘과 청영고추를 넣은 프라이팬에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프라이팬에 덜익은 면은 넣은 다음 뻑뻑한 우동이지락 음식이 되지 않기 위하여 프라이팬에 면수1컵과 1/3컵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무리로 건더기수프와 분말수프를 같이 넣어주세요.

프라이팬의 면발로 국물이 자작해지면 마무리로 바지락으로 플레이팅 하여주세면 됩니다.

이건 라면이라기 보다는 파스타 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라면음식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7000원에서 8000원 정도의 금액이라고 하여도 사먹을것 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