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문정원 두부꾸미 떡국 만들기 편스토랑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3.

< 편스토랑 문정원 레시피 : 두부꾸미 떡국 >

이휘재씨의 아내이자 쌍둥이 엄마인 문정원 출연자가 편스토랑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많은 음식을 잘하시는것으로 유명하지만 이번에 보여준 음식은 쌍둥이 요청사항 음식중의 하나인 떡국과 떡이라고 합니다. 문정원 출연자가 보여주었는 편스토랑에서 생소한 두부를 이용한 두부꾸미 떡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떡국을 만들어야 하므로 떡국용 떡부터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습니다. 떡 손질 끝내고 다음일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두부꾸미를 만드는것이라고 하는데 꾸미가 무엇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미라는 말은 두부와 고기를 간장에 조린 경상도록 저장음식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꾸미는 만드어서 떡국에 올려먹는 고명으로 많이 활용을 한다고 합니다.

두부꾸미를 만들기 위하여 두부부터 손질을 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두부를 굽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두부를 균일한 두께로 잘라서 구우시면 더욱 손쉽게 두부꾸미를 만들수 있는것 같습니다.

두부꾸미에 사용이 되는 두부는 생두부가 아닌 구운 두부라고 합니다. 두부굽기의 포인트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잘구워진 두부를 놓은 큰 쟁반을 준비하여주세요.

큰 쟁반이 준비가 되었으면 국간장을 뿌려주세요. 국간장위에 잘익은 뜨거운 두부구이를 올려주세요.

두부가 뜨거울때 국간장위에 올리는것이 식었을때 보다는 뜨거울때가 국간장을 더욱 흡수를 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굽자마자 국간장위에 올리는것 이라고 합니다. 국장에 올려두어 국간장을 먹은 두부는 푸짐하게 깍둑썰기 하여주세요.

이번에는 두부꾸미 국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 부위중의 하나인 채끝등심을 이용할것 입니다. 채끝등심을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고기위에 적당량의 후추를 올려주세요. 고기를 어느정도 볶은 다음에 물을 적당량 넣어주세요.

볶은 다음에 물을 넣은 소고기는 고기가 연해지게 20분간 푹 삶아주세요.

20분간을 삶아 부드러워진 고기삶은 냄비에 국간장을 먹은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 것들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마늘을 넣어주세요. 두부꾸미는 저장음식으로 대량으로 만들어서 밑반찬으로 먹어도 활용방안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두부꾸미가 만들어 졌으면 이번에는 떡국을 만들것입니다. 끓는물에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떡국썰은것을 넣어주세요. 떡국썰은것을 넣은 다음에 미리 만들어 놓ㅇ느 두부꾸미를 떡국 육수 대신하여 끓는떡에 넣어주세요.

다른양념 필요없이 떡국간은 오직 두부꾸미 하나로면 만들은 문정원 출연자의 레시피인 두부꾸미 떡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