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곶감 배 대추 이용 조청 만들기 편스토랑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3.

< 편스토랑 조청 레시피 : 곶감 배 대추 이용한 조청 >

곶감, 배, 대추를 이용하여 조청을 만드는 방법이 편스토랑 출연중인 문정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문정원출연자의 조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씨를 뺀 대추, 곶감, 배를 준비하여주시는데 대추는 하루정도 불려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러게 손질한 곶감, 대추, 배를 전기밥솥에 넣어주세요. 예전같이 시간을 생각하면서 조청을 만들때 고민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전기밥솥이 2시간 동안 재료를 찌면서 푹 잘쪄진 곶감, 대추, 배를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2시간의 시간동안 전기밥솥에서 고열로 푹 삶아진 곶감, 대추, 배를 면포에 옮겨 담아주세요. 면호로 옮겨담아 준 즙을 손을 이용하여 즙을 짜주세요.

손을 이용하여 불편한 일이지만 곶감, 배, 대추즙을 짤아주면 단맛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으면서 천연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맛볼수 있으면서 영양도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조청을 손쉽게 만들수 있는 꿀팁을 문정원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조청을 만들때 사용을 하는 엿기름을대신하여 시중에 판매를 하고 있는 달콤한 식혜를 이용하여 더욱 손쉽게 조청을 만드는것이라고 합니다. 단. 조청에 들어가는 엿기름을 대신하여 식혜를 사용할떄 주의사항이 있다고 합니다.

식혜의 모든 내용물이 조청을 만드는 재료에 들어가면 안되고 식혜속 밥알을 걸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식혜밥을 걸러준 다음에 식혜물만 즙에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조청을 만들 재료가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센불로 팔팔 끓여주시면 됩니다. 센불로 팔팔 끓기 시작을 하면 불을 약불로 변경하여주시고 계속 저어주세요.

약불에서 조청재료를 계속 저어주시면 점성이 생기는것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점성이 생겨 뚝뚝 떨어지는 조청을 보시게 도면 본인에게 맞는 조청의 농도를 찾을때 까지 계속 잘 저으시면 됩니다. 그러시면 문정원표 조청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