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윤은혜 식빵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3.

< 편스토랑 윤은혜 레시피 : 식빵 베이킹 >

식빵같은 베이킹을 할때는 정확한 계량이 생명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편스토랑 출연을 하였는 윤은혜 출연자도 똑같은 이야기를 하는 모습이 방영되었습니다. 편스토랑에서 윤은혜 출연자의 방영된 모습으로 식빵 베이킹 만드는 모습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일단 강력분 175g을 준비하여주세요.

강력분을 넣은 다음에 박력분을 120g을 넣어주세요.

강력분과 박력분을 넣어 혼합한 다음에 설탕 25g, 소금12g, 이스트6g을 같이 넣어주세요.

그러나 설탕, 소금, 이스트를 넣을때 조심 하여야 하는것은 이스트와 소금을 혼합하면 안되는것 입니다. 이스트와 소금이 만나면 발효를 지연시키는 경우가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금과 이스트는 따로 따로 밀가루와 코팅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우유 200g을 넣어주시면 식빵 반죽을 만들 계량은 끝이 났습니다.

이제는 반죽의 재료들을 혼합하여주었으니 반죽을 잘 섞어주는것입니다. 본격적인 지옥 구간이 반죽치대기 입니다.

반죽응 쥐어짜듯이 한동안 식빵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상온에서 녹여놓은 버터 80g을 발라주시고 다시 2차전

반죽을 하여주어야 합니다.

버터를 반죽에 바른다음에 2차전 반죽까지 하여주면 반죽이 투명할정도로 늘어나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식빵 반죽이 완성 되었습니다.

윤은혜 출연자가 만들어준 반죽이 되었으면 볼에 밀가루를 살짝 뿌린다음에 반죽을 넣고 랩을 씌워주세요.. 냅를 씌어졌는 식빵반죽은 따뜻한 장소에서 40분 정도 1차 발효를 시작하여주세요.

40분의 시간동안 잘 발효된 식빵반죽의 부풀어 오른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1차 숙성으로 부풀어오른 반죽에 손가락으로 찔러 공기를 빼주세요.

1차숙성후 부풀어오른 반죽에 손가락으로 찌른 다음 3등분한 반죽을 동그랗게 공굴리기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3등분한 반죽에 랩을 씌워 15분간 2차발효를 하여주세요.

2차 발효후 식빵을 만들때 가장중요한 빵 성형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2차발효한 3등분한 반죽을 길게 평치고 식빵모양을 만들어준 다음에 성현한반죽을 틀에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3등분한 반죽을 성형한 다음에 다시 반죽틀에 넣어 오븐에 넣어줄것 입니다. 오븐에 넣어 바로 식빵을 굽는것이 아닌 3차발효를 하여주는것 이라고 합니다. 온도는 35도에서 40도의 온도로 발효를 한다고 합니다.

식빵 반죽의 3차숙성전과 3차숙성후의 차이점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3차숙성을 한 반죽은 170도의 예열된 오븐에서 25분간 구우면 식빵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어디를 가던 손쉽게 구입을 할수 있는 식빵이지만 누구나 맛볼수 없는 식빵을 윤은혜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