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윤은혜 콩나물국밥 만들기 편스토랑 레시피 공개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4.

< 편스토랑 윤은혜 레시피 : 콩나물국밥 >

기본적은 음식을 하실줄 아는 분인 윤은혜 출연자가 편스토랑 출연하여 이번에 만들어 선보인 음식인 전국민의 소울푸드라고 할수 있는 콩나물국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편스토랑에서 윤은혜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된 콩나물국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나물, 청양고추, 무, 오징어, 황태포 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조미료를 사용을 하지 않는 윤은혜 출연자는 기본적인 육수를 직접 내는것 같습니다 콩나물국밥에 잘 어울어지는 다시마와 멸치를 이용한 기본육수를 내는것 같습니다. 얼큰한 육수를 내기 위하여 국물에 청양고추를 넣어주는것 같습니다.

그냥 청양고추를 넣으면 우러나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청양고추에 칼집을 내어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청양고추에 칼집을 내어주면 짧은 시간에 우려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콩나물국방에 없으면 섭섭한 오징어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오징어손질은 밀가루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오징어를 콩나물국밥에 넣으면 깊은 국물을 위한 필수재료라고 합니다. 밀가루를 뭍혀 한번 씻어낸 오징어를 육수를 내는곳에 넣어주세요. 그럼 밀가루를 이용하여 씻어 잡내 없앤 오징어가 더욱 맛있는 육수를 만들어 줄것 입니다.

그러나 윤은혜 출연자 만의 손쉽게 음식을 하는 방법을 대개봉 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큐브로 재료를 만들어 놓는것 입니다 청양고추에 칼집을 내어 넣어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는 육수를 만들었지만 부족함을 채우기 위하여 청양고추를 얼려 놓은 청양고추큐브를 넣어주었습니다. 다진 청양고추를 얼려서 그떄 그때 사용을 하는 윤은혜 출연자라고 합니다.

청양고추만 큐브로 사용을 하는것이 아닌 볶은양파갈아서 단맛을 낼때 사용을 하는 양파큐브도 미리 만들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몰랐으면 아수울뻔한 윤은혜 출연자의 큐브 사랑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콩나물국밥에 들어갈 육수의 간을 마추어 줄것 입니다. 국간장, 멸치액젓, 다진마늘을 넣어서 육수의 기본간을 마추어 주세요.

제법 그럴싸하게 만든 콩나물국밥 육수를 볼수 있었습니다 뚝배기에 콩나물을 담은 다음에 뜨거운 콩나물국밥 국물을 넣어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콩나물국밥 뚝배기를 다시한번 끓여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콩나물국밥에 빠지면 섭섭한 수란을 만든다고 합니다.

스테인리스 밥그릇에 달걀노른자가 깨지지 않게 살살 넣어 중탕으로 익히면 보기만해도 부드러운 수란까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